가짜뉴스를 단속하라!

Posted by 아디노
2018. 10. 18. 19:37 Media

가짜뉴스를 단속하라! 얘들아, 뉴스 봤지? 가짜뉴스를 단속한데, 뭐 가짜뉴스를 단속해? 누가 누가 가짜뉴스를 단속해? 와 난 저 말 듣고 정말 깜짝 놀랐어. 아니 저님 입에서 어떻게 가짜뉴스를 단속한다는 말이 나오냐고!


지난 10년 동안 가짜뉴스의 덕을 신나게 본 사람들이 누구더라? 진실이 1이면 거기다 가짜뉴스 100을 보태서 그렇게 가짜뉴스를 등에 업고 대한민국을 꿀꺽 드신 분들이 가짜뉴스를 단속한다고? 이게 말이야 방구야.


대한민국 최고의 가짜뉴스 기억나지? 1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잖아. 다들 2008년에 온 나라를 발칵 뒤집었던 어리둥절 가짜뉴스 기억나지?

“미국소 먹으면 광우병 걸려서 뇌송송 구멍탁 죽는다”

 “스무살까지만 살고 싶어요 흑흑”

“조미료만 먹어도 다 죽어~”


이 개뻥으로 당시에 저님들이 얼마나 큰 재미를 봤냐. 그래놓고 봐 봐 지금 10년이 지났는데 누가 광우병으로 죽었어? 그거 가짜뉴스였잖아. 근데 왜 아무도 책임을 지키는 커녕 사과 한마디 하는 사람이 없지?



당시 가짜뉴스를 기획하고 만들고 퍼뜨리던 주역들, 지금 반성은 커녕 다들 크게 출세해서 주요 자리에 쏙 쏙 들어가 있네? 그 가짜뉴스에 큰 책임이 있던 PD아재는 거대 방송국의 사장님까지 됐네? 말도 안되는 청산가리 드립치면서 대중들을 겁주던 연예인은 지금 대통령 바로 옆에 따라다니면서 화려한 전성기를 보내고 있어.


아니 저 한미 FTA는 본인들이 먼저 추진하던 거였잖아. 그걸 바뀐 정권이 그대로 이어 받으니까 개거품을 물려서 반대하고, 이제는 본인들이 다시 집권하더니 또 넙죽 받아서 도장 찍고 이어가고 있어. 아니 뭐야 이게 도대체 양심들은 다 어디로 간 겨.


가짜뉴스를 단속하라!


나는 이 광우병 가짜뉴스 사건이 대한민국에 굉장히 나쁜 선례를 남겼다고 생각해. 광우병으로 증명된 가짜뉴스 4원칙.

1. 일단 가짜뉴스를 퍼뜨려서 상대를 흔들고 정치적인 큰 이익을 취하라.

2. 나중에 진실이 밝혀지더라도 절대 사과하지 마라.

3. 그러면서 얼른 또 새로운 가짜뉴스로 또 흔들고 또 흔들어라.

4. 그러다보면 결국 상대는 무너지고 우리들의 세상이 온다.


또 있어, 가짜뉴스 퍼뜨리다가 코너에 몰릴 때 쓰는 필살기 세 가지.

1. “에이 누가 그렇대? 그때 내 말은 꼭 그 말이 아니었지라~”

2. “아 니가 평소에 얼마나 우리들한테 불신을 줬으면 우리가 그랬겠어? 이게 다 니 책임이여”

3. “아니 그래서 아니면 다행인 거 아니여? 조심해서 나쁠 게 뭐 있어?”


가짜뉴스를 퍼뜨려서 온 나라를 쑥대밭을 만들어도 아무도 책임지지 않음. 상대편은 가짜뉴스 두들겨 맞고 비실비실해지고 우리편은 정의로운 이미지까지 얻고 개꿀 핵이득.

냉정하게 생각하고 진실을 존중하지 않는 나라, 오직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감성만이 앞서는 나라, 아 이러면 누가 가짜뉴스를 안 만들겠냐고. 나 같아도 만들겠다.


가짜뉴스를 단속하라!



지나고 나면 진실인지 거짓인지 아무도 관심이 없고 아무도 책임지지 않는 나라에서 안하면 빙시 아야? 그래서 광우병 사태 이후로 가짜뉴스들이 끝도 없이 쏟아져 나오는 거야.

“한미 FTA는 매국조약, 나라 팔아먹고 미국의 노예가 된다.”

“청계천을 복원하면 죽음의 개천이 된다”

“민영화하면 전기비 가스비가 수십만원, 기차표, 내시경이 수백만원이 된다”

문창극 아저씨는 친일파다”

“세O호는 미군 잠수함에 충돌해서 가라앉았다”

“천안함 폭침은 북한의 소행이 아니다”

“제주도에 해군기지 짓느라 소중한 세계문화유산이 파괴되고 있다”

“4대강을 개발하면 환경파괴로 죽음의 강이 흐를 것이다”

“테러방지법이 시행되면 전 국민이 감시당해서 카톡도 마음대로 못하게 될 것이다”

“한일군사협정이 체결되면 일본에 나라를 팔아먹게 된다”


이런거 다 가짜뉴스였다고. 아주 그냥 상대가 뒤질 때까지 하는 거야. 이거 해서 안되면 저거 또 하고 저거 해서 안되면 다음 또 하고 또 하고. 잘 생각해 봐 봐. 여태까지 나열한 가짜뉴스들의 특징이 뭐야? 오직 하나의 목표를 향해 가고 있잖아.

“기존의 집권세력을 흔들어보자”


자 이러다가 결국 큰 왕건이가 하나 걸리지. 초대형 떡밥 최O실 아줌마가 걸렸잖아. 이런 하늘이 준 절호의 찬스에 가짜뉴스 메이커들이 가만히 있었겠어? 얼씨구 이거다!! 대동단결 풀발기해서 미친듯이 가짜뉴스의 칼춤을 추잖아.


“그녀(박그네)가 롯O호텔에서 누군가를 몰래 만나서 붕가붕가를 했다”

“세O호가 가라앉는 동안은 마약에 취해서 누워 있었다”

“세O호는 알고보면 인신공양이다”

“사이비 종교에 빠져서 청와대 오방색을 걸어놓고서 굿판을 벌였다”

“비선모임 8선녀 사모님들이 강남 사우나에 모여서 조직적으로 국정을 좌지우지했다”

“청와대 주사아줌마를 불러서 성형주사를 미친듯이 받았다”

“아이들이 죽어 가는 동안에 미용실 아줌마 불러서 올림머리를 했다”

“드라마에 빠져서 병원에 길라임이란 이름으로 예약을 하고 피부관리 럭셔리 시술을 받았다”

“말 타는 여자애는 알고 보면 누구와의 사이에서 태어난 그녀의 친딸이다”

“최순실의 재산은 300조다 400조다” ... 왈왈왈왈.


재벌가, 돈. 마약, 출생의 비밀, 강남 사모님에다가 재수없는 안하무인까지. 무슨 한국형 개막장 아침드라마의 매콤한 재미 요소들을 있는대로 쏟아부어서 가짜뉴스를 마구마구 찍어내잖아. 공격대상이 결혼하지 않은 여자라는 이유만으로 더 자극적이고 더 흥분되는 가짜뉴스들을 팍팍팍팍. 여성의 성적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모든 수단들이 다 동원되는데 그 시끄럽던 여성단체 인권단체들은 입꽉물고. 그렇게 무너뜨린 거잖아 그렇게.


그냐가 잘못이 하나도 없다는 얘기가 아니야. 당연히 잘못이 있지. 나도 그녀 생각하면 답답하고 짜증나는 부분이 얼마나 많은데. 하지만 그렇다고 빵을 훔친 도둑놈한테 더 사람도 죽였지, 너 불도 질렀지, 너 강간도 했지, 이러면 안되는 거야. 아무리 잘못이 있는 사람도 하지도 않은 짓까지 거짓으로 덧씌워서 패면 안 되는 거라고.


잘못이 1이라면 거기에 가짜뉴스를 100을 덧씌워가지고 폭풍 나팔을 불어대니, 국민들은 이제 그녀 이름만 봐도 지긋지긋하고 머리가 막 혼란스럽고 피곤하고 그냥 막 다 싫어지지 않겠어. “아씨 몰라 뭐가 진짠지 가짠지 그게 중요해? 아무튼 나쁜X!!” 이렇게 되는거야.


이렇게 세상을 다 가진 세력들이 이제는 어떻겠어? 가짜 뉴스가 불안할 거 아니야. 그동안 상대 권력을 무너뜨리는데 큰 힘이 됐던 가짜 뉴스가 이제는 자신들을 향할까 봐 걱정이 되기 시작하는 거지


내 새끼 외고 졸업했으니까 외고를 없애듯이, 우리들이 집권 했으니까 이제 우리를 향하는 가짜뉴스들을 없애자. 그래서 포털사이트들 공중파 방송국들 열심히 다 장악했잖아. 포탈 정치 댓글들도 이제 다 가려지고, 뭐 실시간 검색어도 없어진다던데. 요즘 공중파 뉴스를 봐 봐. 다 본인들 마음에 드는 뉴스만 쏙쏙 나오잖아.


이제 이 정도면 됐다 싶었는데, 갑자기 티비 방송시대가 저물더니 유튜브가 흥하기 시작하네. 유튜브 사장은 본인들이 맘대로 바꿀 수도 없네? 안 되겠다, 그냥 권력의 힘으로 눌러 버리자. 구글코리아에 완장 딱 차고 찾아가서 요거요거요거는 가짜뉴스니까 없애버리쇼 딱.


그러면서 지난 정권에서 가짜뉴스를 딱딱 찍어내던 언론들까지다 가세해서 “가짜뉴스는 민주주의의 적이다~” ㅇㅈㄹ. 이제 저들은 본인들을 위한 어용언론의 뉴스 이외에는 다 싫은 거야. 그냥 본인들 마음에 안 들거나 불편한 뉴스들은 가짜뉴스 딱지를 딱딱 붙여가면서 다 통제하려 들고 있어.


민주주의를 살려내라고 빽빽 소리치던 사람들이, 언론이란 거대 권력을 향해서 의심하고 견제해야된다고 그렇게 주장하던 사람들이, 지금 그 팔에 <가짜뉴스 특별위원회> 완장 딱 차고 있는 걸 보라고. 이게 군사독재시절 뭐가 달라?


내가 항상 하는 말 있지? 사람은 누구나 똑같다고. 누구든지 남을 비판하는 자신은 자유롭고 싶고 자신을 비판하는 남은 통제하고 싶은 거야. 이게 사람의 본성이야. 서는 자리가 달라지면 생각도 달라지는 거야.


“거대 권력을 향한 비판에 재갈을 물리지 마라!!”라고 말하던 바로 그 입에서 “너희 같은 가짜뉴스는 민주주의의 적이다!!” 이 말도 나오는 거야. 내 유튜브도 이제 슬슬 걱정이 되기 시작해. 사실 나도 뭘 믿고 이러는지 모르겠어. 이러다 유튜브도 조만간 가짜 뉴스로 낙인 찍혀 가지고 쥐도 새도 모르게 … <꽝꽝꽝꽝!> 어 어 어 누구세요? 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