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사람이 되는 13가지 방법

Posted by 아디노
2013. 6. 30. 18:34 Life

행복해 지기 위한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령 바로 웃는다면 행복해 지겠죠. Business Insider에 과학적으로 증명된 13가지 방법을 정리한 기사가 있어 소개합니다. 여러 과학저널에 실린 연구결과를 모은 것이라니 의미가 있네요.



1. 다른 사람을 위해 돈을 쓰라

"Psychological Bulletin"에 실린 결과입니다. 자기 자신보다 다른 사람을 위해 돈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연구에서는 행복한 사람은 많이 버는 사람이 아니라 많이 주는 사람이다라고 결론내리고 있네요.


2. 받는 축복을 세어보아라

Pennsylvania 대학교의 Martin Seligman 교수와 다른 여러 연구의 결과입니다. Seligman 교수는 밤마다 좋은 일 3가지를 적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행복하다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중요한 일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아주 사소한 것이라도 적으면 행복해 진다네요.


3. 새로운 것을 시도하라

모험을 하거나 새로운 경험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자기가 안가던 경로로 출근하는 것도 좋구요.


4. 만족하는 일을 지연시키세요.

보통 만족지연으로 알려진 것이죠. 행복에 참여하면 더 행복해 진답니다. 행복한 일을 기다리는 것이 좋은 것이죠. 맛있는 음식을 조금만 참고 먹어보면 더 맛있죠.


5. 파란색을 바라보세요.

자신을 더 파란색에 노출시킬수록 자신감을 증가시키고 스트레스가 줄고 행복해 진다고 합니다. 파란색을 볼 수록 행복해 지는 것을 뇌파 측정결과에서 알 수 있었다고 합니다.


6. 목표를 가지세요.

연구에 의하면 짧은 기간의 목표이든, 장기간의 목표이든 목표를 가질수록 행복해 진다고 합니다. 목표를 가질수록 업무에 긍정적인 느낌을 가지게 되고, 부정적인 감정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7. 자신의 관점을 방어하지 마세요.

중립을 유지하는 것이 행복해 지는 비결이라고 합니다. 다른 사람과 다른 자신의 관점을 방어하지 않으면 정신적 에너지의 99%를 지킬 수 있고 행복해 진다고 합니다.


8. 교회로 가세요.

교회에 정기적으로 가는 사람이 비종교적인 사람보다 행복하다는 최신 결과가 있다네요. Melbourne 대학교의 Bruce Headey 교수의 25년간 동일한 사람들을 연구한 결과에 의하면 교회를 가는 사람이 자신의 경력에 걱정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9. 매일 밤 적어도 6시간 자세요.

방해 받지 않고 6시간 15분 자는 것이 행복하게 한다는 연구결과입니다. 18세에서 65세 사이의 사람들에게 자신의 만족도와 잠자는 시간을 물어봤는데 6시간 15분에서 가장 행복도가 높았습니다.


10. 통근하는 시간을 20분으로 줄이세요.

앞 항목에서 6시간 자서 가장 행복한 사람들이 답변한 결과입니다. 20분 내로 출퇴근 시간을 잡아야 하겠습니다. 행복과 건강에 영향을 미치네요.


11. 10명의 좋은 친구를 가져라.

10명의 친구를 가진 사람이 적은 숫자의 친구를 가진 경우보다 행복하다는 결과입니다.


12. 가짜 웃음을 지으세요.

많이 알려진 결과이지요. 특히 슬플 때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웃는 표정을 지으면 행복한 감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13. 로맨틱 관계를 가지세요.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통해 행복핼 질 수 있습니다. 특히 연인이나 부부 사이에 좋은 관계는 행복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서로간에 의무가 강할 수록 더 행복해 진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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