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은행에 세컨더리 보이콧 소문 논란, 금융위 해명에도 불안감

Posted by 아디노
2018. 10. 31. 22:23 Media

우리나라 은행에 대한 세컨더리 보이콧이 있을거라는 소문이 돌았었다. 주가폭락하는 증권시장에 지라시로 돌아서 큰 논란이 있었다. 이에 금융위는 해명하여 거짓이라고 밝혔다. 그럼에도 대중과 국민들의 불안감은 여전하다.


연합뉴스, 금융위 "은행 세컨더리 보이콧 소문 거짓…유포과정 조사"

뉴스1, 금융위 "美, 은행에 세컨더리 보이콧…사실 무근"

파이낸셜뉴스, '세컨더리 보이콧' 해명에도 갈수록 커지는 불안감.. 왜?


우리나라 은행에 세컨더리 보이콧 소문 논란, 금융위 해명에도 불안감


우리나라 은행에 세컨더리 보이콧 소문 논란, 금융위 해명에도 불안감


정부가 미국 정부의 국내 은행에 대한 경제적 제재 풍문이 사실무근이라고 해명했다. 금융위원회는 미국 정부가 북한 송금과 연관된 은행에 경제적 제재를 추진하며, 한국의 은행들에 관련 내용을 전달했다는 풍문이 사실이 아니라고 31일 밝혔다.


금융위원회는 31일 입장 자료를 통해 "미국 정부가 북한 송금과 연관된 우리나라 은행에 경제적 제재를 추진하고 미국 재무부에서 지난 12일 해당 은행에 관련 내용을 전달했다는 풍문이 있다"며 "관련 내용을 국내 은행들에 문의한 결과 사실이 아님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처럼 근거 없는 허위사실이나 풍문을 유포하는 행위는 자본시장법상 금지된 시장질서 교란 행위에 해당할 소지가 있다"고 강조했다.


전날 증권가를 중심으로 다음 달 6일 미국 중간 선거 직전에 국내 시중 은행 한 곳을 대상으로 '세컨더리 보이콧'을 행사할 예정이고, 이 사실을 미리 파악한 외국인 투자자들이 국내 주식을 매도하고 있어 증시가 폭락하고 있다'는 루머가 유포됐다.



<댓글>


slow**** ㅋㅋㅋㅋ 팩폭이라 발끈했네


wjdt**** 미국발 소식인데 미국인들 잡아들인다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jayc**** 미 전문가들 “재무부 한국 은행 접촉, ‘세컨더리 보이콧’ 경고” https://www.voakorea.com/a/4611541.html ---- 자, 금융위 니 새끼들이 미국 방송에 대해 뭘 어떻게 하는지 함 보여다오...


kiru**** 아닠ㅋㅋㅋ 미국에 확인해야지 그걸 은행에 확인하고 허위입니다 이럼?


sks5**** 한국경제는 폭망 직전인데 청와대에서는 북한 제재해제나 철도,도로등 퍼주는 문제만 신경쓰니..... 미국이 취할수 있는 방법으로 세컨더리보이콧을 국민이 걱정하고 있으니 이게 나라냐?


pppo**** 등신들아 처벌하는게 문제가 아니라 애초에 그런 말 자체가 안나오게 만들고 국민들 불안에 떨지않게 하는게 중요한거지 참 잘한다잘해


khi8**** 세컨더리 보이콧에 경고하고있는 미국에 대해 물어봐라.왜 애궂은 국민들 조질려하는지. 진짜 어의없다.


tlst**** 미국정부 - 북한과 거래하는 은행은 제재하겠다, 한국정부 - 남북경협차원에서 북한과 거래하라 .... 은행과 기업만 죽어나네 ㅉㅉㅉㅉ


grea**** 또 거짖말 타령, 가짜 뉴스 타령이냐? 미국 국무부에서 운영하는 VOA가 거짖 뉴스의 발원지니 어디 가서 한 번 잡아와 봐라. 니들이 전에 미재무부가 7개 은행 불러 놓고 회의한 것은 그냥 동태파악차원이다.라고하자 마자 몇일이 못되어서 VOA가 미국의 전문가들은 동태파악이 아닌 세컨더리보이콧을 경고한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는 기사를 내 보냈다. 이게 니들이 말하는 거짖 뉴스의 발원지니까 어서 가서 미국을 체포해 와바라.


nyun**** 구라면 진짜 탄핵간다


no7s**** ㅋ 놀고 있네 해당은행에서 제3자 통해서 북으로 송금한 사실까지는 확인됬고 세컨더리 보이콧 때릴지 말지는 미국이 정하는 건데지금 미국에게 존나게 개기니깐 빡친 상황에 누구라도 세컨더리 보이콧 때릴 가능성이 높다라고ㅓ 판당하는 건데 아 아니양~ 뿌우 이지럴하고 자빠졌네 ㅋ


prec**** 아놔 미국에다 물어봐야지당할 은행들이 그럼 나 곧 당할꺼다 그러냐?


ysb9**** 이런 소문 도는 자체가 얼마나 위험한 상황인지 모르겠냐? 나는 살다살다 이런 소문은 또 처음듣는다 IMF는 무슨 예고장 날리고 터졌어?


tyrn**** 미국에서 직접 한국어로 번역한 걸 정부에게 줬다는데 뭘 아니야 ㅋㅋㅋㅋㅋㅋㅋ 진짜 탄핵가자.


dann**** 대한민국을 이끄는 대기업 총수들이 일개 북한 정치인한테 지금 냉면이 목구멍으로 넘어가냐는 비아냥과 조롱을 듣고 왔는데 메인에 기사한줄 안올라오는거봐라ㅋㅋㅋㅋ 이명박근혜때는 국민의 알권리라면서 일개찌라시도 팩트로 둔갑시키고 드러눕지 않았나??돈은 우리가 쓰고 자존심과 이득은 북한이 챙기는 이게 니들이 때쓰고 울부짖던 나라냐?? 이게 평화야 미친개돼지들아???


aimb**** 뉴스는 VOA 한국어판 사이트에서 보세요. 한국의 인터넷 뉴스는 댓글 알바단에 이미 점려우당했어요. 댓글단 중에믄 중국정부가 운영하는 홍매xx도 포함이에요. 중국간첩들이 6할이 남을걸요. 주로 반미 반일 조장합니다.


bbon**** 나라꼴 잘돌아간다.


01vi**** 대통령 하나 잘못뽑아서 온국민이 다 망하게 생겼네


scmi**** 10일전 기사만 봐도 알수있지ㅋㅋ '김동연 세컨더리보이컷 대비' 라고 쳐보면 대비하겠다는거 나옴 확률이 크다는거아니겠노??


blac**** 세컨더리 보이콧 당하면 IMF 시대가 천국처럼 느껴질 정도가 될꺼다... 단기적으론 질서 다 무너지고 치안도 다 무너지고 범죄율 급상승에 화폐가치 폭락에 원화보다는 달러로 거래하게 되는 무정부상태에 가까운 나라가 되겠지 ... 안정을 찾아도 북한과 비슷한 상태...


gsc9**** 문재인 탄핵 공감 반대 비공감  공감22 비공감1


bigs**** 진심으로 걱정이다. 북한 석탄 때도 오리발 내밀었고, 남북공동연락사무소 리모델링 1억 견적에서 100억 들어갔고 일자리창출 54조는 어디다 쓰는건지, 미국이 경협기업에 전화해서 이것저것 물었다는데, 유엔회원국들 모두 비핵화가 먼저라는뎨, 오직 한사람 왜 그럴까? 쌀값도 작년 54000원에 사먹던거 오늘보니 73000원. 이젠 밥도 굶어야겠다


samd**** 잘~알한다. 안보는 포기하고 경제는 신경끄고 취업은 민노총에 맡기고 언론은 유튜버에 다뺏기고..니들 끝나가는것 같다


ilua**** 국내은행에 문의해봤는데 아니라고? 어떻게 그걸 국내은행에 물어봐 미국한테 물어봐야지...미국한테 물어볼 처지도 못되나보네...원래 이런건 정부에 통보해야 되는건데 오죽하면 얼마전에 미국정부가 한국정부 패스하고 국내은행에 직접 전화해서 경고했을까...


ehrd**** 세컨더리 보이콧 이란 루머 퍼트리면 가만있지 않겠다? 북한에 갔던 대기업에 미국에서 직접 전화 ..국내 대표 은행들에. 직접 전화등 했다던데. 그런 말이 당연 돌지 안돌면 개돼지 인증이지. 그걸 권력으로 막겠다. ? 에라



뉴스를 보니 금융위는 스스로 조사한 결과가 아니라 소문의 진상이된 은행에 문의하여 대답을 받아서 발표하였다. 그리고 국민들의 입을 막으려고 하는듯. 시장질서 교란행위 라는 어마어마한 죄목으로 떠들지 말라고 한다. 하지만 댓글을 보면 VOA 뉴스를 소개한 분이 있다. 10월 15일에 이미 미 전문가들 “재무부 한국 은행 접촉, ‘세컨더리 보이콧’ 경고” 라는 보도가 있었다.


우리나라 은행에 세컨더리 보이콧 소문 논란, 금융위 해명에도 불안감


사실관계가 어떻든지 이러한 어마어마한 의문이 생긴 것은 최근 주식시장의 폭락과 북한으로의 불법 송금에 우리나라 은행이 연관되어 있다는 의혹 때문이다. 이에 대해 금융위는 은행의 단순한 답변 보다 훨씬 더 철저하고 구체적으로 조사해서 국민에게 밝혀야 한다.


아무튼 역시 짧고 간단한 댓글이 가장 인상깊다. "slow**** ㅋㅋㅋㅋ 팩폭이라 발끈했네", "nyun**** 구라면 진짜 탄핵간다". 탄핵이 한 번이 힘들지 두 번은 쉽다.


북한 리선권, 기업 총수들 냉면 먹는데 핀잔주었다

문재인 지지율 하락

새만금 태양광 풍력 발전? 원전 4기 용량? 반발하는 지역주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