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에서 대중교통을 활용하여 살아남는 방법

Posted by 아디노
2015. 2. 16. 21:35 Culture

여행할 때는 이동수단에서 선택사항이 많이 있습니다. 공공 교통기관은 돈을 절약하는데도 좋고, 현지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하는 데도 최고의 방법입니다. 하지만 외국의 교통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은 귀찮은 일입니다. 조금이라도 편하게 여행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들을 소개합니다.


1. 여행지의 교통 시스템을 조사한다.


여행을 시작하기 전에, 여행지의 대중교통 시스템이 어떠한지 파악하고 알아보세요. 꼭 알아 둘 필요가 있으며, 시간이 있을 때 조사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1-1. 꼭 알아야 할 것.

-어떤 선택사항이 있는지 조사한다. 버스나 지하철이 어디에나 있지 않기 때문에 현지에서 무엇이 되는지를 알아 두는 것.

-유료의 차량의 경우는 요금내는 방법을 알아 둘 것. 타는 종류에 따라 다른 경우가 있다. 버스는 지하철과 다를지도 모른다.

-지도와 이용할 예정인 교통수단의 시간표를 준비한다.


해외여행 대중교통


1-2. 알아 두면 좋은 일

-해당 지역의 매너를 조사한다. 가령 나라마다 지하철을 타고 있을 때 할 수 있는 일의 종류가 다르다.

-"죄송합니다"와 "고맘습니다"를 현지 말로 할 수 있도록 연습해 놓는다.

-돈을 절약하는 방법이 있는지 조사한다.


이러한 정보의 대부분은 행선지 국가나 도시 웹사이트에 실려 있는 것이 많습니다.


2. 자신의 신변 안전과 소지품을 지킨다.


대중교통이 혼잡하면 소매치기와 각종 범죄와 만날 리스크가 있습니다. 자신의 신변 안전과 소지품을 지키기 위해 이하의 사항을 명심해 두세요.

-가방은 항상 자신의 몸 앞에서 가급적 양손으로 쥐고 있는다. 누군가가 가방 속에 손을 넣거나, 가방의 어깨 끈을 자르거나, 가방 자체를 도둑맞는 것을 막는다.

-포켓은 소매치기를 당하기 쉬우므로 귀중품은 넣지 않는다.

-차량을 타고 자리에 주위를 기울인다. 자신이 하차하고 싶은 곳에서 하차하는 것이 힘들지 않는지. 무슨 일이 있으면 빨리 탈출할 수 있는가.

-일행이 있을 때는 그룹 전원이 언제 하차할지, 늦지 않게 하차하는가?

-공공교통으로 가고 싶지 않은 수상한 장소는 없나.

자신을 둘러싼 환경과 여행지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날 수 있는지를 파악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세요.


3. 대안을 준비해 둔다.


숙박지에서 출발하기 전에 어딘가에서 꼼짝 못할 때에 대비해 대안을 찾아 두세요.

도와 주는 스태프와 호스트가 있는 곳에 머물고 있다면 가장 안전하고 신뢰성 높은 선택사항을 물어보세요. 그런 사람들은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지 알고 있고, 앱과 휴대전화 등의 서비스의 신청도 알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해외에 있을 때는 대중교통을 통해 돈을 절약하고, 여행지를 새로운 방법으로 보고, 현지인의 생활에 익숙해져 봅시다. 앞에서 언급한 내용들을 참조하여 신변안전을 확보하고 공공 교통기관을 손쉽게 사용하세요.


탑승할 예정이던 비행기가 결항할 때 대처하는 방법


세계에서 가장 멀리 날아간 종이비행기 접는법 (기네스 기록 보유자의 비법)


시차를 방지하기 위해 해외여행 전후에 해야 할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