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읽고 독서할 시간을 만들려면 목적과 우선순위를 높이자

Posted by 아디노
2015. 3. 31. 07:37 Study

적절한 시기에 알맞는 책을 읽는다면 인생에 정말 도움이 됩니다. 독서는 인간에게 있어 매우 귀중한 선물입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다른 일로 바빠서 시간을 내기 힘듭니다. 아니 힘들다고 여기고 포기하기 쉽습니다. 책을 읽는 이유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해결한 아이디어를 어디서 얻겠습니까. 문제 해결을 위한 중요한 영감과 동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천년 동안 인간은 책을 쓰고 읽어 왔습니다. 즉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구할 수 있는 엄청난 지식이 세상에 있습니다. 여러 저자의 지혜를 배울려면 독서 보다 좋은 대안이 없습니다. 매일 생활 속에서 무엇보다도 책 읽는 시간을 아끼고 중요하게 여겨야 합니다.


그러나 갈수록 우리가 일상에서 관심을 쏟고 에너지를 소모하는 대상이 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하면 종이 위에 쓰인 문장에 관심을 둘 수 있을까요?


독서


우리가 중요하다 좋다고 말은 하면서도 실제로는 독서에 높은 순위를 두지 않기에 시간을 못내는 것입니다. 식사시간을 별도로 내어야 합니까? 잠자는 시간도 따로 만들어야 할까요? 아이들과 지내는 시간은 어떻게 확보하나요? 중요한 일에는 먼저 시간을 배정하게 마련입니다.


독서의 목적을 잊지 않도록 합시다. 단지 취미로 즐기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자신 앞에 놓인 문제와 고민을 해결할 수단을 소홀히 할 수 있겠습니까. 자신보다 훨씬 똑똑한 사람이 들려주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입시다.


그리고 생활에서 언제나 책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면 좋습니다. 자동적인 습관이 되는 것이죠. 손이 닿는 곳에는 어떤 종류이든 놓아둡시다. 지하철 안이나 다른 사람을 기다리면서 스마트폰을 읽지 말고 뒤한 지혜에 눈과 마음을 둡시다. 물론 요새는 전자책으로 읽을 수 있으니 이건 활용해야죠.


다시 한번 자신만의 지적 환경을 바꾸어 봅시다. 인생의 지혜를 얻기 위해 조그만 시도를 시작한다면 먼 미래에는 전혀 다른 자신을 만나게 됩니다.


효율적으로 공부하고 학습하는 방법과 기술

타인의 작품 모방은 혁신에 필수적이다

세계 유명 작가의 네가지 글쓰기 원칙을 일상생활에 응용하다

창조적인 일을 하기 위해 생각모드와 행동모드를 나누어 전환해야

마크 주커버그 - 아이디어와 영감의 순간은 신화에 불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