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장을 잘받는 이메일 보내기 시간은 오전 6시에서 7시 사이

Posted by 아디노
2015. 8. 21. 06:33 Work

메일을 발송할 때 타이밍은 너무나 중요합니다. 이메일을 받는 사람의 수신 박스가 email로 넘치고 있을 때는 보내도 답장을 받을 가능성이 적습니다.


조사한 데이터에 의하면 새벽에 메일을 발송하면 답장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답해주는 mail을 잘받는 이메일 보내기 시간은 오전 6시에서 7시 사이입니다.


예전에는 보내면 효과적인 시간대로 오후 2시가 최선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습니다. 메일 송신 도구인 'Mailchimp'의 데이터에 의하면 오후 2~5시에 메일을 개봉하는 사람이 많다고 밝혀졌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다른 사이트의 조사 데이터로부터 다른 놀라운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메일 보내기 답장 시간


답장을 잘받는 이메일 보내기 시간은 오전 6시에서 7시 사이


메일 관리 서비스인 'Yesware'에 의한 최신 데이터에서는 새벽에 보낸 메일에 가장 답장이 많이 왔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Yesware'는 아침 6~7시와 밤 8시경에 발송된 메일이 답장을 받을 확률이 제일 높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답변률은 45%로 다른 어떤 시간대보다 높았습니다. 바로 아래 그래프입니다.


이메일 답변률 새벽 6시 7시


그런데 메일 송신 숫자는 그 시간대가 다른 경우보다 낮았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일의 양과 답변률의 상관 관계를 위의 그래프에서 비교해 보실 수 있습니다.


Yesware는 2014년 제1분기에 송신된 50만통의 메일을 조사했습니다. 데이터로부터 얻은 중요한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메일 개봉 및 답변률은 주말에 가장 높아진다. 메일 송신의 경쟁률이 낮은 때입니다.

수신자의 반응이 가장 활성한 것은 새벽이나 밤입니다. 아침 6~7시 또는 저녁 8시경에 답장 메일을 보냅니다.

평일은 어느 요일도 마찬가지지만, 금요일 대신 월요일에 보내야 합니다. 효과적인 시간대에 송신하는 것이 좋고, 관심있는 제목을 붙여야 합니다. 그리고 여러 사람이 관계된 메일이 답장을 잘 받습니다. 3명 이상에게 보내면 좋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다른 사실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대부분의 사람은 야간이나 주말에 업무와 관계된 메일을 받으면 싫어합니다. 따라서 아무리 답장도 좋지만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75% 정보 있으면 의사결정하기에 충분하다

리더의 리더십은 연기하는 배우와 유사하다

옆에 앉은 사람이 당신의 업무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친다

우수한 팀을 만들고 유지하는 원칙과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