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추석달은 올해 마지막 슈퍼문, 다음주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Posted by 아디노
2023. 9. 22. 07:12 Life

2023년 추석달은 올해 마지막 슈퍼문이기도 합니다.  다음주 상승할 때를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는 아래에서 알아봅니다.

- 올해 마지막 슈퍼문은 9월 29일 금요일에 뜹니다.
- 슈퍼문은 평소보다 최대 14% 더 크고 30% 더 밝게 보일 수 있습니다.
- 이번 슈퍼문은 추석달이기도 합니다.




준비하세요. 다음 주 금요일인 9월 29일은 2023년 마지막 슈퍼문이 될 것입니다. 또한 올해의 추석 달은 가을의 중간에 뜨는 보름달입니다.

슈퍼문은 일년 중 가장 어두운 달보다 최대 14% 더 크고 30% 더 밝게 보이는 일종의 보름달입니다.  NASA에 따르면 이는 근지점이라고 하는 지구와 가장 가까운 지점에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 주 금요일의 슈퍼문은 올해 가장 큰 슈퍼문은 아니지만(우승은 8월의 블루 슈퍼문에게 돌아갔습니다) 여전히 평균보다 크고 볼만한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노아 페트로(Noah Petro) 프로젝트는 "이번 보름달과 8월 슈퍼문의 차이는 4,370km(2,715마일)에 불과하므로 올해 가장 큰 보름달의 14%/30% 수치값에 매우 가까운 정도"라고 말했습니다.  NASA의 Lunar Reconnaissance Orbiter의 과학자가 보낸 이메일 내용입니다.

중추절 달이 빨간색이나 주황색으로 보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 달은 매년 북반구의 농부들이 농작물을 수확할 준비가 되는 시기에 나타나기 때문에 수확의 달이라고 불립니다.

이번 슈퍼문은 8월만큼 가깝거나 밝지는 않지만, 특히 지평선에서 처음 떠오를 때 진한 노란색, 주황색, 빨간색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페트로는 달이 지평선 너머로 뜨거나 지는 경우 또는 월식 동안에만 색이 변하는 것처럼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붉은 일출과 일몰이 나타나는 이유도 마찬가지입니다.  "지구의 대기는 빨간색/주황색을 제외한 빛을 산란시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구름, 연기 또는 먼지와 같은 대기 조건은 달이 취하는 색상과 밝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수확 슈퍼문을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은 월출입니다

월출(문라이즈, Moonrise)는 슈퍼문의 크기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달이 뜨는 동안처럼 달이 수평선 근처에 있을 때, 나무나 바위 같은 전경 물체는 규모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NASA에 따르면 이 시기의 달은 다른 어느 때보다 가장 크게 보입니다.  그리고 슈퍼문은 특히 인상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올해 수확 슈퍼문을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은 월출 무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