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00개가 넘는 고대 로마 동전의 발견으로 숨겨진 난파선의 길을 찾을 수 있다, 사르데냐에서 발견된 고대 동전

Posted by 아디노
2023. 11. 8. 07:53 Culture

30,000개가 넘는 고대 로마 동전의 발견으로 숨겨진 난파선의 길을 찾을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최근 사르데냐에서 발견된 고대 동전 이야기입니다. 사진을 보면 다이버들이 이탈리아 사르디니아 해안의 해저에서 동전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 한 아마추어 다이버가 이탈리아 해안의 해저에서 특이한 물체가 솟아오르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이는 4세기 고대 로마 청동 주화 30,000~50,000개로 밝혀졌습니다.
- 이탈리아 문화부는 이 지역에 숨겨진 난파선이 있음을 알려주는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한 잠수부가 이탈리아 사르디니아 해안의 해저를 탐험하던 중 희귀한 발견을 했습니다. 30,000~50,000개의 고대 로마 동전은 근처에 천년 이상 된 숨겨진 난파선의 증거일 수 있습니다.

다이버는 섬의 북동쪽 해안에서 떨어진 지중해의 얕은 부분에서 모래 위로 금속성이 솟아오르는 것을 발견했다고 가디언이 보도했습니다.

조사를 위해 잠수부와 고고학자로 구성된 전문팀을 파견한 후, 이탈리아 문화부는 보물 창고에 30,000~50,000개의 로마 청동 동전이 들어 있음을 확인했다고 가디언이 보도 자료를 번역하여 보도했습니다.



동전 주화의 제작 시기는 4세기 전반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The Guardian에 따르면 로마 황제 디오클레티아누스가 서기 294년에 도입한 동전은 폴리스라고 합니다.  이탈리아 문화부는 이 특정 동전 보관소가 서기 324년에서 340년 사이의 어느 시점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CNN이 보도했습니다.

고대 그리스 또는 로마의 목이 좁은 주전자 유적과 함께 발견된 모든 동전은 놀라울 정도로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CNN에 따르면 그 중 4개만 손상되었지만 여전히 읽을 수 있습니다.

지중해 바닥의 모래 위로 솟아오른 동전들.

AP에 따르면 이탈리아 문화부는 동전의 위치를 ​​보면 근처 어딘가에 고대 난파선이 숨겨져 있음을 나타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르디니아 고고학부 관계자인 루이지 라 로카(Luigi La Rocca)는 "(이 발견은) 고대부터 사람과 물건이 횡단한 우리 해저가 여전히 지키고 보존하고 있는 고고학 유산의 풍부함과 중요성을 강조한다"고 말했습니다.

AP에 따르면 La Rocca는 이번 발견이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중요한 동전 발견 중 하나"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고고학자들이 난파선을 찾고 싶다면 더 늦기보다는 빨리 찾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CNN에 따르면 라 로카는 보도자료에서 이 지역은 "매우 취약한 지역으로 자연 현상과 인간 활동으로 끊임없이 위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