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가치 평가는 1929년의 극단을 반영하며 시장은 급격한 폭락의 위험에 처해 있다 - 전설적인 투자자 존 후스먼

Posted by 아디노
2024. 3. 23. 11:36 Finance

주식 가치 평가는 1929년의 극단을 반영하며 시장은 급격한 폭락의 위험에 처해 있다고 전설적인 투자자 존 후스먼은 말합니다 투자자 존 후스먼은 주식이 역사상 가장 극심한 거품에 빠져있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 전설적인 투자자는 주식이 1929년과 2021년처럼 고평가된 것처럼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시장이 급격한 조정을 받을 위험에 처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그는 최근 기고문에서 말했습니다. 존 후스먼에 따르면 주식 가치는 시장이 폭락하기 전인 1929년과 2021년처럼 극단적으로 보이며, 투자자들은 급격한 폭락을 경험할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2000년과 2008년 시장 붕괴를 부른 전설적인 투자자는 이번 주 투자자들이 2024년 금리 인하 전망을 거듭 밝힌 연준의 최근 정책 업데이트에 힘입어 시장을 사상 최고치로 끌어올리면서 주식에 또 다른 경고를 보냈습니다.

시장의 열풍은 1929년 폭락 이전에 보였던 것과 유사한 불안정한 위치에 시장을 놓거나 다음 해 약세장을 앞둔 2021년의 시장 정점에 놓이게 하고 있습니다.

후스먼은 목요일 메모에서 이러한 전망은 여러 가지 가치 평가 조치에 의해 뒷받침된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투자 회사의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수치인 총 부가 가치 대비 비금융 시가 총액의 비율은 시장이 폭락하고 다우지수가 최고 89% 폭락하기 직전인 1929년 주식 시장 최고치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제 인상은 투자자들이 현재 미국 금융 역사상 가장 극단적인 투기 거품의 더블톱을 누리고 있다는 것입니다."라고 Hussman은 썼습니다.

후스먼은 과도한 투기적 시장 거품이 거래자들에게 잘 끝나지 않았다고 거듭 경고했으며, 이전 기간 동안 주식은 일반적으로 투기에 "한계"를 기록한 후 급락을 겪었습니다.

그는 "현재 우리는 호의적인 가치 평가나 호의적인 시장 내부를 관찰하지 못하고 있으며, 우리의 과도한 확장 증후군은 갑작스러운 에어포켓, 공황 또는 충돌 위험과 일치한다"고 경고했습니다. "이 사이클에서 우리가 이룬 적응에도 불구하고 관찰 가능한 조건은 여기서 강력한 방어적 입장을 장려합니다."

허스먼은 월스트리트에서 가장 약세를 보이는 예측가 중 한 명으로, 주식시장의 몇 달간의 랠리 속에서 더 많은 투자자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그는 투기적 시장 버블이 터지면 S&P 500이 63% 급락할 위험이 있으며, 이로 인해 지수는 2013년 이후 최저치로 떨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최근 경고문에서 공식적인 예측을 자제하면서, 그 정도의 규모의 충돌은 그를 놀라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