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빨리 비생산적이고 능력없는 사람이 되는 12가지 방법

Posted by 아디노
2013. 10. 31. 10:10 Work
어떻게 하면 능력있고 생산적인 사람이 될까요? 많은 방법을 시도해 보셨겠지만 잘 안됐죠? 그러면 비생산적으로 되기 위한 시도를 해보는것은 어떨까요? 아래에 아주 빨리 비생산적이고 능력없는 사람이 되는 1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모든 것을 머리 속에 넣어 두세요.

어떤 형태로든 머리가 아닌 다른 곳에 정보를 저장하지 않으면 잃게 됩니다. 너무 많은 일이라 기억조자 힘들어 보여도 종이에 적어놓고 일하다 보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2. 모든 사안을 동등하게 여기세요.

우선순위를 정하지 않으면 비능률적으로 됩니다. 모든 전화, 이메일, 회의를 그냥 하다보면 어느 일에 집중해야할지 모르게 되죠. 우선순위를 안다면 중요하지 않은 일은 쉽게 연기할 수 있죠.

3. 산만해 지세요.

생산적이지 않으려면 트위터, 페이스북, 이메일을 수시로 확인하세요. 업무에 집중하려면 수 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몰입 상태가 되어야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어요.

4. 감정을 없애세요.

재미와 감정은 어떤 활동을 우리의 생각 이상으로 지속하게 만듭니다. 우리에겐 에너지와 열정과 창의력이 있습니다. 활동에서 감정을 빼면 모든 일이 지루해지게 되죠.

5. 두뇌의 한 쪽만 쓰세요

좌뇌와 우뇌의 기능이 다른 것을 아실꺼에요. 만약 색깔과 소리를 사용하지 않으면 그냥 평평하고 검고 흰색만 남겠죠. 뇌의 한쪽 반구만 써서 그래요. 생산적이 될려면 이메일, 칼렌더 등에 색깔을 입히세요.

6. 절대로 “아니요”라고 말하지 마세요

만약 오는 모든 일을 그냥 한다면 이는 자신의 한계를 모르고 하는 행동이에요. 일은 점점 쌓이고 정신은 없어질꺼에요. 아니요라고 대답한다고 인간관계가 깨지는 것은 아니에요.

7. 자신의 약점에 집중하세요.

탁월한 사람들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아세요? 그들은 자신의 강점에 집중하고 더욱 이를 연마하죠. 그러면 자신의 약점과 싸울 힘을 얻게되요.

8. 모든 일은 스스로 하세요.

이 글을 읽으시는 분은 매우 똑똑하신 분이시겠죠. 스스로 다 처리해야 가장 좋은 결과를 얻으실겁니다. 비록 그렇더라도 다른 사람과 같이 하고 일을 맡기고 자신은 그중 일부에 집중하셔야합니다. 가장 효과적으로 일하는 방법이며 결과가 더 좋습니다. 팀웍의 힘과 새로운 아이디어, 다른 관점으로 보는 혜안을 얻을 수 있어요.

9. 일을 복잡하게 만드세요.

아주 쉽게 설명하지 못한다면 그것을 이해하지 못한겁니다. 비생산적으로 일하려면 더욱 더 복잡하게 처리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는 다른 이들에게 이를 설명하기 위해 애써야죠. 간단하고 간명하게 처리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10. 비전을 없애세요.

아무런 꿈이나 비전이 없이 일하면 효율이 떨어집니다. 비전은 마음과 몸의 연료입니다.

11. 지난 일을 복기하지 마세요

반성이 없는 경험은 단지 데이터이죠. 자신의 실패에서 무언가 배워야 합니다. 능률적인 사람은 행운이나 우연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지난 경험을 반성하고 분석하여 성공으로 가는 의미있는 결정을 내릴 수 있어야 합니다.

12. 멀티테스킹을 하세요.

두가지 일을 동시에 하면 정말로 빨리 비생산적이게 되죠. 누구는 멀티테스킹이 여러 일을 동시에 해내는 좋은 방법이라 합니다. 이건 사실이긴 하죠. 하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오래된 컴퓨터 처럼 행동해야 합니다. 멀티코어가 아닌 하나의 CPU로는 여러 일을 재빠르게 바꿔가야 합니다. 쉬운 일이 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