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를 강화하는 4가지 일과

Posted by 아디노
2016. 1. 7. 20:42 Study

가로막혔다고 느낀 적은 없습니까? 새로운 창조적인 프로젝트의 해결 방법이나 매출확대 전략에 영감이 필요한데 좋은 방법이 떠오르지는 않나요? 뇌 기능을 강화하는 것이 증명된 일상의 4가지 일과를 해보세요.


아래의 조언은 발명가의 시제품, 특허, 발명품의 시장 도입을 지원하는 InventHelp의 CEO, Robert Susa에 의한 것입니다. 그는 인간의 뇌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오랫동안 생각해 왔습니다.


시제품의 외관을 더욱 매력적으로 하는 방법이나 다음 비즈니스 타깃을 상대로 제품을 파는 방법 등을 생각하려면 상당한 지성과 창조성이 필요하다고 그는 설명합니다. 다음에 소개하는 방법으로 매일의 루틴에서 벗어나서 지력과 창조성을 증대시켜 봅시다.


뇌를 강화하는 4가지 일과


뇌를 강화하는 4가지 일과


1. 산책을 한다


Susa씨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평소의 운동은 사고력과 기억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산책을 하거나, 유산소 운동을 하거나 장거리 달리기를 하면 뇌가 업무 관련 사고에서 해방됩니다. 이것이 창조적으로 되는 기회로 발명의 아이디어 단계에서 부딪치는 작은 문제의 해결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가 나타하는 운동에는 여러 종류가있습니다만, 적어도 걷기는 해야하고 자전거 또는 달리기는 특히 효과가 있습니다.


계속적으로 걷는 것으로 뇌를 신경 가소성의 상태에 둘 수 있습니다. 그것으로 세포 간 결합이 더 쉽게 합니다. 모르는 곳을 걷고 있을 때는 다음 행선지를 시각적으로 그리고 지적으로 탐색해야 합니다. 다른 의미들을 결합하기에 눈에 들어가는 모든 경치가 뇌에 아이디어를 가져다 줍니다.


2. 취미에 몰두한다


Susa는 "뇌를 계속 활발하게 기능하게 하려면 새로운 것을 힘들여 배우는 훈련이 필요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새로운 언어를 비롯하여 댄스를 외우고 악기에 도전하는 것들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일주일에 몇시간 예술적인 힘을 발휘하도록 집중해 봅시다"


새로운 것을 배우는 일은 복잡한 사고를 요구합니다. 이것은 대뇌 기저핵이라는 뇌 속에서 집중력과 각 부분의 연결을 담당하는 부분에 합니다. 집중하고 배우면 하루 1시간 정도로 뇌를 강화하는 데는 충분합니다.


3. 뇌에 좋은 것을 먹는다


"몸처럼 뇌의 생산성을 높이려면 건강하고 영양가 높은 음식이 필요합니다"라고 Susa는 말합니다. 이를 위해 영양소는 오메가3 지방산과 플라보노이드입니다. "오메가 3지방산은 정신 집중을 촉진하는 동시에 기억한 내용의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런 성분들은 어떤 음식에 포함되어 있을까요?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한 재료는 호두, 달걀, 피칸, 채소 잎, 청어나 연어, 송어 등의 지방분이 많은 냉수성 어류, 그리고 아마씨 기름, 치아오일 등 입니다. 플라보노이드는 커피, 베리류, 잎 채소, 그리고 다크 초콜릿에 들어 있습니다.


4. 머리를 상쾌하는 시간을 만든다


Susa에 따르면 편안하게 되면 뇌를 쉴 수 있답니다. 머리가 편안해지고 휴식에 집중하면 모든 고민과 문제를 쫓아낼 수 있습니다. 매일, 머릿속에 아이디어, 생각, 궁금증은 떠오르기에 때로는 모든 걱정거리를 없애고 머리를 시원하게 해야 합니다.


여기서 소개한 4가지 방법 중에 어느 하나 또는 모든 것을 일과에 넣어 보세요. 창의적인 생각을 하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뇌를 일에 절어있는 상태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발상의 흐름에 맡겨야 훌륭한 아이디어를 낳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