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탄의 개척자'가 공짜로 인터넷에서 'Catan Anytime'로 공개

Posted by 아디노
2014. 7. 31. 19:49 Tech

MS사에서 보드게임 "카탄의 개척자"의 웹판인 'Catan Anytime'을 공개했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PC, 데스크탑 모두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세틀러 오브 카탄(The Settlers of Catan)"은 대전형의 보드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섬의 개척자가 되어 나무, 철, 양모 같은 자원 카드를 가지고 거리나 도로를 건설하며 대결합니다. 



다양한 전략이 가능하며 플레이어 사이의 자원 카드도 가능합니다. 세계 30개 언어로 번역되었습니다. 게임기나 모바일 앱도 있을 정도로 인기있는 게임입니다.



카탄의개척자


웹에서 즐길 수 있는 카탄은 이전에도 존재했습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 공개한 'CATAN Anytime'은 HTML5 규칙을 따른다면, 휴대폰에서 PC까지 OS와 디바이스와 상관없이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채팅과 Twitter도 되어 소셜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한 점이 특징입니다.


'Catan Anytime'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로운 Internet Explorer를 알리기 위해 기획한 것입니다. 하지만 최신의 웹 표준 기술에 근거한 브라우저라면 원칙적으로 어디서나 작동합니다.


2014/07/21 - 서울시는 우버 택시 대신에 자체적 GPS 기반의 앱을 계획

2014/07/05 - 티셔츠를 터치스크린처럼 손으로 만져서 테트리스 게임 하기

2014/06/07 - 페이스북으로 동영상을 본다면 더 많은 비디오 광고를 볼게 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