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피디아(Wikipedia)를 더욱 아름답고 편리하게 하는 위키완드(WikiWand)

Posted by 아디노
2014. 8. 30. 01:18 Tech

백과사전으로 위키피디아(Wikipedia) 쓰시나요? 처음에는 거부감도 있었지만 막상 써보니 컴퓨터만 키면 나오는 편리함은 어쩔 수 없겠더군요. 특히 영어로 검색할때 좋아요. 그런데 이제 위키완드(WikiWand)라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2013년에 새로 나온 이유가 위키피디아의 디자인을 편하고 아름답게 하려는 의도입니다. 사실 위키피디아는 처음 나온 이후로 13년 동안 모습이 거의 바뀌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디자인에 관심을 두고 더욱 새롭고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위키완드(WikiWand)를 만든 겁니다. 위키완드(WikiWand)는 여러 브라우저(Safari, Chrome, Firefox)를 확장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위키피디아 페이지가 열릴 때에 자동으로 변환됩니다.



위키완드 WikiWand


실제로 써보면 내용이 잘 보이며 읽기도 빨라지고 여러 항목의 미리보기와 검색기능도 강화되었습니다. SNS 공유기능도 좋습니다.


어쩌면 오랜 기간동안 공식 위키피디아가 거의 달라지지 않았다는 사실이 놀랍네요. 세계사람이 매일 사용하는 백과사전은 전통을 가지고 싶은가 보죠.


소셜카운트(SocialCount), 블로그의 SNS 영향력을 분석하는 서비스

스타트업 기술창업 회사를 위해 '구글 캠퍼스'가 서울에 설립됩니다

아이프린트 Eyeprint ID, 스마트폰의 카메라로 눈을 스캔하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