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PC 보다 잘되고 편리한 작업은 무엇인가?

Posted by 아디노
2014. 9. 13. 11:42 Tech

스마트폰이 PC 보다도 기능이 더 향상되고 있습니다. 물론 PC의 모든 역할을 다 하지는 못하겠지만요, 몇몇 작업은 오히려 더 편하고 잘됩니다. 


물론 운영체제 iOS, Android, Windows에 따라 기능 비교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 데스크탑 컴퓨터를 사용하지 못할때 스마트폰의 강점이 더 나타납니다. 


PC를 쓸 수 있다면 그냥 사용하는 편이 좋은 면도 있습니다. 그래도 PC 보다 유리한 작업이 몇가지 있습니다.



1. 뉴스피드를 구독

RSS나 Feed 기능의 뉴스피드를 읽으려면 스마트폰이 편리합니다. 별도의 부팅이 필요없이 바로 읽을 수 있지요. 유용한 앱도 많으니까요. 또한 태블릿은 이런 용도로 더욱 적합합니다. 화면은 크지만 기능은 편리하니까요. 


2. 간단한 검색

특히 음성 명령 기능이 유용합니다. iOS와 Android에는 음성 검색 기능이 있습니다. 정말 편리하죠. 검색하기 위해 글자를 타이핑 하는 것보다 속도는 물론이고 귀찮음도 덜 수 있어요. 


스마트폰


3. e메일

메일 사용은 생각 외로 성가신 일이 많습니다. 답장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그냥 받아 보기만 하게 되죠. 특히 사소한 내용이나 스팸도 많고요. 따라서 손 안에서 바로 읽고 지우면 훨씬 편한거죠. 


4. 일정 관리 및 알람기능

해야할 일을 놓치는 일을 더 없앨 수 있습니다. 항상 가지고 있는 디지털 다바이스로 일정관리를 하는 거죠. 특히 여기서도 음성기능을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Google Now라는 앱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지정된 시간에 통보할 뿐만 아니라, 집과 같은 특정 장소에 도착했을 때 통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은행 잔고

모바일앱으로 한정적이지만 은행 업무를 할 수 있어요. 특히 잔고와 계좌이체 확인에 편리합니다.


소셜미디어 계정을 해킹으로부터 지키는 방법

크롬 확장프로그램 보안을 회피하는 말웨어 등장

뉴스피드 동영상의 자동 재생에 대한 페이스북(Facebook)의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