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모든 공개 게시물이 검색 가능하게 된다

Posted by 아디노
2015. 10. 23. 21:54 Tech

페이스북(Facebook)은 사용자의 글과 코멘트를 공개된 검색과 토론의 광장으로 끌어내려 합니다.


Facebook은 미국 시간으로 10월 22일부터 사용자가 보내는 월 2조 건 이상의 게시물을 구글(Google) 같이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페이스북 사용자는 Facebook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의 검색 바에서 이러한 기능을 이용할 수있습니다.


예를 들어 검색 창에 '물'을 입력하면 페이스북은 '화성의 물' 등과 같이 인기 검색어와 문구를 자동으로 제안해 줍니다. 네이버와 구글의 기능과 동일합니다.


페이스북, 모든 공개 게시물이 검색 가능하게 된다


페이스북, 모든 공개 게시물이 검색 가능하게 된다


이렇게 제안된 검색어를 누르면 친구, 그룹, 다른 사용자가 업로드 해놓은 기사, 링크글, 동영상, 관련글을 포함한 목록이 표시됩니다. 지금까지는 검색대상이 친구, 그룹, 장소로 한정되어 있었습니다. 즉 이번에 Facebook의 검색 기능을 확장하는 것입니다.


그동안 페이스북을 같이 사용하는 15억 명의 사용자들은 일반적 검색이 불가능했습니다. 단지 자신의 친구 중에 누가 어떤 관심가를 가지고 있는지 찾을 수 있었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러한 주제에 대해 얼마나 관심이 있고 검색하고 있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이 자사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게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미 하루에 46분 이상을 Facebook이나 채팅 프로그램 'Messenger', 사진 공유 앱 'Instagram'을 보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Facebook을 사용할수록 광고를 보게하고 매출을 높일 수 있는 기회도 많아집니다.


새로운 기능은 Facebook이 세계 제일의 소셜네트워크로서의 지위를 확고하게 만드는데 기여할 것입니다. 라이벌 트위터(Twitter)는 사용자가 만든 게시물, 사진, 동영상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하여 시장 점유율을 늘리려 하고 있습니다. 핀터레스트(Pinterest)도 기사, 사진, 동영상을 분류하고 공유하는 것을 지원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검색 기능은 언어를 영어로 설정하고있는 회원을 대상으로 22일부터 제공됩니다. 다른 언어로 서비스를 확대하는 시기에 대해서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페이스북에서는 이에 대해 언급을 회피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