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관리들은 와이오밍 주에 있는 중국 소유의 비트코인 ​​광산이 국가 안보에 위협이라고 우려한다

Posted by 아디노
2023. 10. 14. 16:37 Tech

미국 관리들은 와이오밍 주에 있는 중국 소유의 비트코인 ​​광산이 국가 안보에 위협이 될 것이라고 우려한다고 NYT가 보도했습니다.

- 와이오밍주의 비트코인 ​​광산이 미 국방부 관리들의 레이더에 포착됐다.
- 광산은 여러 중국 회사와 연결되어 있으며 Microsoft 데이터 센터 건너편에 있습니다.
- 회사는 국방부를 지원하는 데이터 센터 근처에 배치된 것과는 관련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The New York Times에 따르면 Microsoft 데이터 센터와 인근 군사 기지 건너편에 있는 와이오밍 주에서 비트코인 ​​운영을 감시하는 미 국방부 관리들은 소유자와 중국의 관계가 국가 안보 위협을 초래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위치를 통해 중국 정부가 데이터 센터와 ICBM을 수용하고 있는 프란시스 E. 워렌 공군 기지를 겨냥한 "전면적인 정보 수집 작전을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암호화폐 채굴 작업은 2022년 8월 Microsoft 팀이 외국인 투자 위원회에 보고서를 제출한 후 처음으로 미국 정부의 권한에 포함되었습니다. 팀은 채굴 작업이 운영을 지원하는 데이터 센터에서 정보를 수집할 가능성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Times는 국방부의 필요 사항을 보도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타임즈에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단체의 악의적인 활동에 대한 직접적인 징후가 없다"고 썼습니다.  "그러나 추가 발견이 있을 때까지 우리는 산업 수준의 암호화폐 채굴 작업의 컴퓨팅 능력과 함께 마이크로소프트의 데이터 센터와 3개의 전략 미사일 기지 중 하나에 바로 근접한 신원 미상 중국인의 존재 가능성이 미국에 상당한 위협 요인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2021년에 중국은 자원 집약적인 비트코인 ​​채굴 관행을 금지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의 기업들은 미국을 포함한 다른 나라에 진출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The Times는 중국인이 소유한 12개 주에서 광산을 확인했습니다.  매체에 따르면 중국 정부와 관련이 있는 사람도 있었고,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었고, 쉽게 추적할 수 없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Times에 따르면 와이오밍 주 샤이엔 센터도 그러한 광산 중 하나였습니다.  The Times는 채굴 작업이 이전에 케이맨 제도에서 돼지고기 가공 회사로 등록된 Bit Origin Ltd.를 포함하여 5개의 다른 회사와 연결되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비트오리진(Bit Origin Ltd.)의 리자밍(Li Jiaming) 사장은 “마이크로소프트 데이터센터나 인근 군사기지 등은 이 지역이 선정된 이유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말했다.  대신 현지 유틸리티 회사가 Bit Origin과 협력하기로 합의했기 때문에 광산이 그곳에 배치되었습니다.

"우리는 마이크로소프트 이웃이고 기지에서 몇 마일 떨어져 있어도 전력이 없으면 아무 것도 아닙니다. 사업은 성공할 수 없습니다."라고 Jiaming은 Times에 말했습니다.

타임즈와 인터뷰한 관계자들은 운영에 엄청난 양의 전기를 사용하는 광산이 의도적으로 전력망을 압도하여 계획된 정전을 일으키고 다른 사이버 공격을 완료하는 데 사용될 것이라는 우려를 언급했습니다.

미국 관리들은 중국 정부가 미국의 군사 작전을 표적으로 삼아 방해하려고 시도하고 있다는 점에 점점 더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7월에 Times는 군 관계자들이 군사 기지의 전력, 수자원 및 통신을 방해할 수 있는 중국 악성 코드를 식별했다고 보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