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 체인 라이트에이드(Rite Aid)는 최근 파산 신청을 했으며 많은 매장을 폐쇄할 수 있다

Posted by 아디노
2023. 10. 16. 17:27 Health

Rite Aid는 최근 파산 신청을 했으며 2,100개 매장 중 더 많은 매장을 폐쇄할 수도 있습니다. 라이트에이드는 미국의 약국 체인입니다.
Rite Aid는 방금 파산 신청을 하고 새 CEO를 임명되었습니다.

- Rite Aid는 일요일 뉴저지에서 파산 신청을 했습니다.
- 약국 체인은 2,100개 매장 중 더 많은 매장을 폐쇄할 수 있으며 새로운 CEO를 임명했습니다.
- 회사는 법원 서류에 따라 추정 자산과 부채를 10억~100억 달러 범위로 나열했습니다.




수많은 오피오이드 관련 소송이 진행되는 가운데 Rite Aid는 일요일 뉴저지에서 자발적인 Chapter 11 파산 신청을 했습니다.  이번 조치로 인해 약국 체인은 2,100개 매장 중 더 많은 매장을 폐쇄할 수 있습니다.

지난 3월, 미국 법무부는 약사가 오피오이드 처방전을 조제할 때 회사가 "위험 신호"를 놓쳤다고 비난하면서 Rite Aid와 그 자회사를 고소했습니다.

Rite Aid는 법적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는 수십만 건의 처방전을 작성했다고 법무 장관 Vanita Gupta가 고소장에서 말했습니다.
"Rite Aid의 약사는 명백한 위험 신호로 규제 약물에 대한 처방전을 반복적으로 작성했으며 Rite Aid는 의도적으로 의심스러운 처방자에 대한 내부 메모를 삭제했습니다. 이러한 관행으로 인해 수백만 개의 오피오이드 알약과 기타 규제 약물이 Rite Aid 매장에서 불법적으로 유출되는 수문이 열렸습니다."

Rite Aid는 해당 부서의 소송을 기각하고 불법 오피오이드 처방을 했다는 주장을 부인했습니다.
회사 대변인은 월스트리트 저널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관련 당사자와 오피오이드 관련 소송의 해결을 협상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대변인은 "우리는 기존 계약 분쟁, 정부 조사, ​​증권 문제도 해결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매출 둔화와 잇따른 매장 폐쇄


오피오이드 관련 소송 외에도 회사는 매출 둔화와 부채 부담 증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Rite Aid는 6월 마감 분기에 회사당 매출이 57억 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의 60억 달러보다 감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회사는 현 회계연도에 대한 전망을 낮추고 투자자들에게 올해 동안 6억 5천만 달러에서 6억 8천만 달러 사이의 순 손실을 보고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경고했습니다.

Rite Aid는 계류 중인 오피오이드 소송을 제외하고 6월 현재 부채 33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3월 기준 29억 달러보다 증가한 수치입니다.  회사는 일요일 성명을 통해 제약 체인과 고위 담보 채권 보유자들이 부채를 "상당히 줄이는" 재무 구조 조정 조건에 동의했다고 밝혔습니다.

Rite Aid는 지난 2년 동안 200개 이상의 매장을 폐쇄했으며 이전에는 파산 시 약 400~500개의 매장을 폐쇄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회사는 일요일 성명을 통해 "이러한 노력으로 회사의 임대료가 더욱 절감되고 전반적인 재무 성과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추가 매장을 폐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몇 개의 매장을 닫을지는 명시하지 않았습니다.

파산 법원 서류에 따르면 회사는 추정 자산과 부채를 10억 ​​달러에서 100억 달러 범위로 나열했습니다.  Rite Aid는 일부 대출 기관으로부터 34억 5천만 달러의 신규 자금 조달에 대한 약속을 받았습니다.

회사 성명서에 따르면 재정 자문 회사의 대표인 제프리 S. 스타인(Jeffrey S. Stein)이 최고 경영자(CEO), 최고 구조 조정 책임자(CIO) 및 회사 이사회 이사로 임명되었으며 이는 즉시 효력이 발생합니다.
현재 임시 CEO인 엘리자베스 버(Elizabeth Burr)는 이사회에 남을 예정이다.
이 회사의 직원 수는 약 47,000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