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스트리트는 오젬픽 열풍의 놀라운 새로운 잠재적 승자와 패자를 공개했습니다.

Posted by 아디노
2023. 10. 4. 07:49 Health

월스트리트는 오젬픽 열풍의 놀라운 새로운 잠재적 승자와 패자를 공개했습니다.

- Ozempic, Wegovy 및 Mounjaro와 같은 GLP-1 약물의 부상은 경제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이제 월스트리트는 약물의 부상으로 인해 잠재적인 승자와 패자가 될 수 있는 주식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 분석가들은 수천만 명의 미국인이 수십억 파운드 체중을 잃으면 레스토랑은 패하고 항공사는 승리할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Ozempic, Wegovy, Mounjaro와 같은 당뇨병 약물의 부상은 다양한 부문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투자자들은 잠재적인 승자와 패자를 식별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GLP-1 약물에는 과체중 환자가 체중의 최대 20%를 감량하도록 돕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그리고 수천만 명의 미국인이 이 약을 복용한다면 전국적으로 수십억 파운드의 감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급락하는 주가에서 알 수 있듯이 이미 일부 패자가 확인되었습니다.  수면 무호흡증 기계, 인슐린 전달 시스템, 당뇨병 모니터링 장치를 만드는 회사를 포함하여 비만으로 인한 질병 치료에 초점을 맞춘 의료 기기 회사가 가장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한편, GLP-1 열풍의 잠재적인 승자는 더 많은 미국인이 건강을 유지함에 따라 피트니스 및 운동 브랜드뿐만 아니라 의약품 공급업체 및 유통업체도 포함됩니다.

최근 월스트리트는 놀라운 이유로 또 다른 잠재적인 승자와 패자를 확인했습니다.

잠재적 승자: 항공사

Jefferies는 성인의 2/3가 과체중이고 성인의 1/3이 비만이기 때문에 이번 10년 말까지 GLP-1 약물의 상당한 활용이 있을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충분한 사람이 탑승하면 항공사는 연료비를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Jefferies의 분석가들은 금요일 노트에서 "무게는 연비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항공의 가장 큰 비용은 연료인데, 이는 제트 연료 가격이 반등하면서 더욱 악화되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항공사는 항공기 중량과 비행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연료 사이의 상관관계를 고려하여 중량과 비용을 줄이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항공기의 중량을 줄이기 위한 노력에는 물을 적게 운반하는 것부터 올리브 자르기까지 모든 것이 포함됩니다.  샐러드에서 무게가 더 가벼운 음료수 카트로 이동하고 무게가 더 가벼운 접시와 식기로 이동하는 것까지 말이죠."

최근 비용 절감 사례로는 United Airlines가 2018년에 Hemisphere 잡지를 가벼운 종이로 전환하여 각 잡지의 무게를 1온스 줄였습니다.  메모에 따르면 이러한 움직임으로 인한 총 중량 절감으로 회사는 연간 약 300,000달러의 연료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Jefferies는 유나이티드 승객이 평균 10파운드를 감량한다면 비행당 1,790파운드를 절약하는 것과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2023년 평균 가격인 갤런당 2.89달러를 기준으로 연간 연료비를 8,000만 달러 절감하게 됩니다.

잠재적 패자: 레스토랑

Baird 분석가 Jeff Johnson은 지난달 GLP-1 약물이 환자가 훨씬 적게 먹고 포만감을 느끼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수천만 명의 미국인이 덜 먹고 있다면 이는 레스토랑에 나쁜 소식이 될 수 있습니다.  월요일 메모에서 미즈호는 토스트를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하고 목표 가격을 30달러에서 16달러로 낮췄습니다.  Toast는 모든 유형의 요식업소에 POS 시스템을 제공하는 레스토랑 기술 회사입니다.

"장기적으로 우리는 제2형 당뇨병 및/또는 비만을 앓고 있는 약 1억 명이 넘는 미국인을 위한 Ozempic과 같은 GLP-1 약물의 증가가 Toast의 판매량에 부담을 줄 수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의 기본 사례(목표 가격)인 16달러는 의미가 없다고 가정합니다.  GLP-1의 영향. 우리의 약세인 $14는 GLP-1 약물의 두 자릿수 침투를 가정합니다."라고 Mizuho는 말했습니다.

Morgan Stanley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GLP-1 약물을 복용하는 환자는 일일 칼로리 섭취량이 20~30% 감소했으며 응답자의 77%는 패스트푸드점을 덜 자주 방문한다고 답했습니다.

Mizuho는 “우리가 보기에 레스토랑 산업과 토스트에 대한 GLP-1의 위협은 현실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