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기술이 더 많은 돈을 벌고 미래 경력을 대비하는 데 도움이 될까 - 인공지능 AI기술

Posted by 아디노
2023. 10. 30. 07:56 Study

아래에서는 어떤 기술은 더 많은 돈을 벌고 경력을 미래에 대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근로자들이 성공하려면 AI 기술을 배워야 한다고 말합니다.

- AI 기술을 갖춘 근로자는 그렇지 않은 근로자보다 최대 40% 더 많은 소득을 얻는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 이는 기업들이 점점 더 전문적인 AI 기술을 갖춘 직원을 채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전문가들은 AI 사용법을 모르는 직원은 AI를 사용하는 직원에게 패배할 위험이 있다고 경고합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AI 전문 지식을 갖춘 근로자는 그렇지 않은 근로자보다 최대 40% 더 높은 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옥스포드 인터넷 연구소(Oxford Internet Institute)와 코펜하겐 대학교(University of Copenhagen)의 조사에 따르면 인공 지능 기술을 갖춘 직원은 평균 21% 더 많은 급여를 받으며, 특정 기술을 사용하면 최대 40%의 급여를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프리랜서 근로자 25,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이 연구에서는 기계 학습, 오픈 소스 AI 소프트웨어, 딥 러닝 급여에 대한 지식이 고용주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술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연구의 저자 중 한 명인 Fabian Stephany 박사는 "우리의 연구 결과는 개인, 기업 및 정책 입안자에게 심오한 영향을 미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보완적 기술의 가치를 인식함으로써 우리는 기술 변화의 시대에 직원들이 개인의 재교육 과정을 더 잘 안내할 수 있습니다."

'기술의 대가는 무엇인가? 상보성의 가치'가 학술지 '연구정책'에 게재되었습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지난해 ChatGPT 출시 이후 고용주와 근로자가 생성 AI의 영향에 대해 고군분투하는 가운데 나온 것입니다.

이번 달 초 런던에서 열린 Google Cloud Next 컨퍼런스에서 Unilever의 최고 기술 책임자인 Adam Raeburn-Jones는 AI 기술이 향후 채용 결정에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신기술에 대한 자신의 길을 아는 구직자들은 자연스러운 이점을 갖게 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Raeburn-Jones는 "정말 잘하는 사람은 기술을 가장 잘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사람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음 세대는 아마도 이미 존재하는 우리보다 더 빨리 그것을 배울 것입니다."

광고 대행사 WPP의 CTO 스테판 프레토리우스는 자신의 회사가 이제 전문 AI 기술을 갖춘 사람들을 채용하고 있으며 고용주들은 AI 전문 지식을 갖춘 젊은 인력을 유치하기 위해 싸워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지금 취업 시장에 진출하는 기술은 10년 전과 근본적으로 다르며, 학습 경로도 동일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업계에 진출하는 사람들은 정말로 정교한 기술로 직장에 편하게 들어오고 있습니다. 젊은이들은 이것이 우리가 일하는 방식의 근본적인 변화라는 것을 이해하고 있으며, 그들은 이러한 도구들에 접근하는 것을 도와줄 회사들을 찾기 시작할 것입니다."

Columbia University의 경영학 교수인 Oded Netzer는 AI를 사용할 수 있는 근로자에 ​​대한 우선순위가 이미 코딩 및 프로그래밍과 같은 분야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일반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AI 사용법을 빨리 배우는 사람들의 수요가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따라잡지 못하는 근로자는 자신이 AI로 대체되지 않고 오히려 AI로 무엇을 해야 할지 아는 사람으로 대체될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