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좋은 친구가 되려면 (1), 당신이 최악이라는 표시

Posted by 아디노
2013. 11. 12. 20:33 Life

만약 당신이라는 사람과 친구가 되어야 한다면 선뜻 하시겠어요? 자기 자신을 판단해 보았을때 좋은 친구가 될 수 있겠나요? 친구는 인생에서 행복에 기여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에요. 하지만 대부분 그냥 시간을 같이 보낼 뿐이지요. 주위에 좋은 사람이 많이 있지 않다면 제대로된 일을 해내기 어렵기도 합니다. 이제 자신이 어떻게 하면 좋은 친구가 될 수 있을지 살펴보도록 할께요. 먼저 나쁜 친구의 경우를 살펴보고, 이후에 좋은 친분의 예를 살펴볼께요.




당신이 친구로서 아주 최악이라는 표시


1. 자신이 가진 부정적인 감정을 그들에게 투사합니다.


만약 당신이 어떤 방식으로 생각하면 주위에 있는 사람들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만약 다른 이를 뒤에서 험담하면 점차 친구들은 당신이 그렇게 말하고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2. 모든 일에서 다른 사람을 비판합니다.


당신 잘못은 없고 다 다른이의 잘못이라고 느끼죠. 모두가 그들의 잘못이에요. 그리고는 다른 사람이 이런 생각을 알도록 하게 됩니다. 말로는 하지 않아도 느낌으로 알게되죠. 결국에는 친구를 잃게 됩니다.




3. 무엇이 필요할 때에만 다가갑니다.


전화를 걸어서 상개가 무엇을 하는지 같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지 말하지 않는다면 어떨까요. 연락할 때는 항상 이유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되면 연락을 할 때마다 상대는 무슨 도움이 필요한지 물어볼꺼에요. 많은 사람들이 그런 질문을 한다면 뭔가 잘못되고 있는거죠.



4. 다른 사람이 모든 것을 처리하도록 합니다.


무언가 해야할 일이나 책임이 생겼을 때, 이를 나누어 하지 않고 마 미루고 뒤에 앉아서 쉬기만 하죠. 그들을 도우기 보다는 오히려 아무 일도 안하거나 다른 일을 하기에 팀웍은 생기지 않습니다. 정말로 힘들때 어디론가 사라지는 것은 최악이죠. 이러면 점차 친구는 사라질거에요.



5. 타인이 어떻게 느끼는지 생각하지 않아요.


아마도 마치 상대를 칼로 찌르듯이 말로 상대를 상처주고 있을거에요. 다만 자신만 그런 상황을 모르고 있을 뿐이죠. 자신의 결정과 행동과 말이 상대의 생각에 얼마나 영향을 주는지 알면서 놀라기만 할꺼에요. 어떤 때는 행동을 하지 않아서 상대는 상처받아요. 신경을 써야할 부분이 참 많아요.



6. 항상 조금만 앞서 가세요.


만약 상대의 성취를 지속적으로 자랑하거나 무시한다면 우정은 상처가 날 수 있어요. 사람들은 과도한 불안감이나 반대로 자부심을 가지는 경우가 많아요.



7. 말을 들으려 하지 않아요.


타인의 의견은 당신에겐 별로 중요하지 않겠죠. 그들이 말하는 내용은 다른 이야기게 묻힐 겁니다. 항상 타인이 말하다가 말할 시간을 줄 때 이야기 하세요. 그러면 아주 열심히 들으려 한다는 것을 알게 된답니다. 질문을 그냥 던지는 것도 별로 진실하지 않게 보인답니다. 최악은 그들이 말하는 사이에 질문을 던지는거죠. 단지 말을 끊기 위해서이고 이후에 혼자 말을 독점하는 상황이 오죠.



8. 말한 내용을 지키지 않아요.


무언가 하겠다고 했으면 말로만 그치지 마세요. 실행을 하세요. 약속을 지키는데 지체하지 마세요.



2013/11/09 - 인간 정신과 인격, 실력이 계속된 학습으로 성장하는 방법

2013/11/05 - 화나고 비이성적인 사람과 대화하고 의사소통하는 방법

2013/11/02 - 상대의 거짓말을 알아내는 방법

2013/07/15 - 심호흡이 불안감을 줄이는 3가지 이유

2013/06/30 - 행복한 사람이 되는 13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