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정신과 인격, 실력이 계속된 학습으로 성장하는 방법

Posted by 아디노
2013. 11. 9. 14:39 Life

인간은 계속 성장합니다. 신체는 성인이 되어도 인격과 정신은 죽을 때 까지 학습하고 성장해야 합니다. 그렇지 못하고 퇴보하는 경우도 많죠. 삶에서 행복을 계속 넓혀 가야죠. 사실 우리 삶에서 스트레스는 많고 책임질 것도 많죠. 이런 장애물들을 헤쳐나가는 방법을 알아야합니다.



1. 주위에 훌륭한 분을 두세요.

우리는 주위 사람을 닮아갑니다. 성장하고 배울 점이 있는 분을 찾으세요. 그들과 인생을 공유하고 나누면 좋습니다. 그들이 성취한 무언가를 옆에서 보면서 동기부여가 되는거죠.



2. TV를 끄세요.

어쩌면 너무 힘들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TV는 우리가 제대로된 무언가를 해내지 못하도록 막아요. 최소한 주중에는 보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이렇게 얻은 시간을 독서와 공부에 쓸 수 있습니다. 전혀 새로운 분야에 도전할 수 있는거죠.




3. 멘토를 찾으세요.

우리는 멘토 보다 친구에게 조언을 구합니다. 그러나 가끔 예외도 있지만 좋은 멘토는 차원이 달라야합니다. 서로 쉽게 만나고 더 성취하도록 부추기는 사람이어야하죠. 부모나 선생님은 대개 최고의 멘토입니다. 더구나 그들은 도와달라고 할 때 누구보라도 적극적으로 나서는 분들이죠.



4. 멘토가 되세요.

가르치면서 더 잘 배우죠. 학교에서 친구의 공부를 도와주다보면 자신이 더 잘 배우게 된다고 해요. 더 어리고 배움에 열정이 있는 누군가를 도와줄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그들이 오히려 동기부여를 해줄지 모릅니다. 또한 인격이 퇴보하지 않도록 막아줍니다.



5. 한번에 하나에만 집중하세요.

동시에 여러 일을 해서는 안됩니다. 장인은 한분야만 파잖아요. 새로운 분야를 시작하기 전에 하던 일을 먼저 마스터하세요.



6. 이미 아는 분야를 계속 고수하세요.

만약 하나의 언어를 익혔다면 대단한거죠. 하지만 전혀 다른 주제로 넘어가기 전에 유사하고 근접한 것을 배우세요. 가령 그 나라의 역사를 공부하는거죠. 언어를 알기에 더 심도 깊게 배워가는 거에요. 물론 알던 분야를 더 많이 아는 것도 좋습니다.



7. 흥미로운 사람을 만나세요.

결혼하고 정착하기 전에는 쉬운 일입니다. 하지만 배우자와 자녀가 있다면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데 많은 시간을 쓰기 힘듭니다. 하지만 여전히 노력할 가치가 있습니다.



8. 무엇인가를 만드세요.

많은 내용을 배웠다면 자기 것으로 만들어야죠. 스스로 무언가를 만들어 보세요. 글이나 소설이나 그림이면 좋아요.머리 속에 있는걸 끄집어내어 기록물이나 어떤 형태를 가지게 하면 인간은 그것을 대체하여 채울 무언가를 배우려는 욕구가 생깁니다.


2013/11/02 - [Life] - 상대의 거짓말을 알아내는 방법

2013/11/05 - [Work] - 화나고 비이성적인 사람과 대화하고 의사소통하는 방법

2013/11/01 - [Life] - 바디랭귀지와 태도를 향상시키는 비밀

2013/07/16 - [Life] - 스트레스가 주는 놀라운 건강의 효과

2013/07/15 - [Life] - 심호흡이 불안감을 줄이는 3가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