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장에서 눈이 붉게 되고 눈병 걸리는 이유는 오줌 때문

Posted by 아디노
2015. 7. 27. 10:11 Life

수영장에서 수영을 즐긴 후에 눈이 붉어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겪은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감염되어 눈병에 걸리는 것이죠. 무언가 나쁜 성분이 있어서 이용하는 사람을 괴롭히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에 대하여 잘못 알려진 상식이 있습니다. 수영장에서 사용하는 소독용 염소가 영향을 준다고 아는 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물에 포함되어 있는 염소가 이용하는 사람의 눈에 들어가더라도 이렇게 나쁜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렇듯 잘못 알려진 상식으로 인해 소독용 염소 성분이 눈에 자극을 주어 붉어지고 있다고 생각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미국 연구진이 실제 원인은 수영장에서 사람들이 몰래 보면서 들어가는 소변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화장실에 가지 않고 물 속에서 조금씩 몰래 보는 오줌이 수질을 안좋게 하고 있었습니다.


수영장 눈병 오즘 소변


수영장에서 눈이 붉게 되는 이유


미국 수질과 건강협회의 조사에 따르면, 절반의 미국인은 수영장에 소변이 유출되면 물 색깔이 변하는 화학 물질이 포함되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71%의 사람들은 수영장에서 눈이 붉게 되는 원인은 염소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소변과 반응해서 물 색깔을 바뀌는 화학 물질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또한 수영장에서 헤엄치는 사람의 눈이 붉어지는 현상은 소독용 염소가 아니라 수영장에 유입되는 소변 때문이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눈병 걸리는 원인은 오줌 때문


염소 등의 소독제는 수영장의 살균을 위해 투입되고 있습니다. 일단 수영장에 소변이 들어오면 염소가 소변과 반응하여 염소가 소비되고 자극을 주는 물질을 생성합니다. 그래서 고글을 쓰지 않고 헤엄치는 사람의 눈 속에 소변과 염소가 반응하여 생성된 자극물이 들어오게 됩니다. 따라서 붉은 핏발이 선 모습을 보게 됩니다.


수영장 안에 오줌이 포함되면 건강에 아주 해롭습니다. 이제 이러한 사실을 알고 어디서나 예절과 에티켓을 지켜야 하겠습니다.


기상 후 1시간이 하루를 결정한다, 아침을 바꾸는 방법

절반으로 줄어든 적은 수면 시간으로 지내는 비결

식후 졸음은 탄수화물 때문, 피하려면 함께 먹을 음식을 선택

아침 9시 전에 모닝 커피를 마시면 안되는 이유와 좋은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