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의 업무 생산성 높이고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

Posted by 아디노
2016. 1. 31. 10:01 Work

누구에게나 시간은 귀중합니다. 사실 가장 가치 있는 자산입니다. 그러나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습니까? 외국 소식을 들어보면 미국인은 평균적으로 매일 3시간 소셜미디어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셜미디어로 이정도의 시간은 보내는 것을 넘어서 게임, 오락 웹사이트, 텔레비전 등으로 몇시간씩 낭비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러한 일도 사람을 즐겁게 하지만 인생에는 더 크고 중요한 일이 있습니다. 가족이나 친구와 더 함께 보내건,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려고 노력하는 등 우선되어야 할 일이 있습니다.


그러면 자신의 일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아래에서 정말 간단한 4가지 생산성 향상의 기술을 소개합니다. 지금 당장 어느 하나라도 실행한다면 여러가지 면에서 생산성이 향상될 거에요. 결과적으로 자신에게 중요한 일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 됩니다.


일의 업무 생산성 높이고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


일의 업무 생산성 높이고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


1. 규칙적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하루의 상태는 아침에서 결정됩니다. 그리고 생산성을 최대화하기 위해서, 생산성을 잘 아는 전문가들은 아침에 제일 먼저 실시하는 반본적 일상행동을 만들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것에 의해서 타인이 요구하는 매사에 반응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하루를 컨트롤하는 기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최적의 아침의 일상이 무엇인지는 각자 다르겠지만, 전문가가 추천한 행동이 몇가지 있습니다. 예를 들면 간단한 운동이나 컴퓨터를 켜기 전에 커피를 1잔 마시기 등입니다. 반족적 루틴을 마치자마자 일을 시작하는 자세로 들어가야 합니다.


2. 저녁의 반복적 일상을 만든다


자신의 의지를 높이고 루틴하게 하루를 시작하는 것처럼 다음날도 최대한 자신의 힘을 다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하루를 마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저녁에 업무 모드에서 떠나는 것은 성과를 올리기 위해서는 빼놓을 수 없습니다. 성공을 거두는 사람은 독서, 수다를 떨고 산책 등 일에서 나오는 다양한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제일 무리없이 기분이 좋아지는 일을 해봅시다.


3. 습관을 만든다


뭔가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당신은 의욕에 넘치고 언제든지 할일 목록을 만들겠죠. 그러나 프로젝트가 시작된지 몇주 몇개월이 지난 후는 어떨까요? 처음의 기세는 사라지고 결국은 기대했던 것만큼 프로젝트는 진행되지 않아요.


동기와 의지력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목표를 향해서 매일 일할 수 있도록 습관을 만드세요. 어떤 일이 습관이 될 때까지는 조금 시간도 걸리지만, 한번 뇌가 그것에 익숙해지면 계속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4. 수면, 식사, 운동을 반복한다


생산적인 아침 저녁의 루틴, 그리고 습관은 모두 생산성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지만, 마음의 건강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마음을 건강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바로 수면, 운동, 식사를 조심해야 합니다. 최적의 수면, 운동, 식사에 관한 가이드 라인을 소개합니다. 모든 사람에게 유효한 해결책은 없습니다. 자신의 마음과 신체에 최선이라고 생각되는 것을 실행하세요.


매일 6.5~7.5시간의 수면시간, 야채와 과일을 섭취, 규칙적인 운동은 생산성 향상에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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