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택 착공은 경제 어려움으로 2020년 이후 최저 수준으로 하락

Posted by 아디노
2023. 9. 20. 16:14 Finance

미국의 신규 주택 착공은 경제 어려움에 대한 우려스러운 신호로 인해 2020년 이후 최저 수준으로 하락하였습니다.

주택 건설 및 주택 부문의 심리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 8월 미국 주택 착공 건수는 경제에 대한 우려스러운 신호로 인해 3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 주택 건설 활동의 둔화는 모기지 금리가 계속 7% 이상을 유지하면서 발생합니다.
- 한 CIO는 "주택 착공이 급격히 감소한 것은 주택이 경제를 지탱하는 기둥 중 하나였기 때문에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주택 건설 활동의 둔화는 높은 모기지 금리가 경제의 중요한 부분에 타격을 주기 시작했음을 시사합니다.

새 주택 건설의 시작을 의미하는 미국 주택착공은 8월에 11% 감소한 123만 채로 2020년 6월 이후 최저치를 나타냈습니다. 이 결과는 이코노미스트 전망치인 144만 채보다 낮았습니다.

급격한 둔화는 평균 모기지 금리가 계속 7% 이상을 유지하면서 발생하며, 이는 높은 이자율의 지연 특성이 회복력이 있었던 경제 영역을 따라잡기 시작했음을 시사합니다.

Independent Advisor Alliance의 최고 투자 책임자인 크리스 자카렐리(Chris Zaccarelli)는 "주택 착공이 급격히 감소한 것은 주택이 예상보다 훨씬 잘 버티고 있는 경제의 기둥 중 하나였기 때문에 우려스럽다"고 말했습니다.

Zaccarelli는 "이것이 견고하던 소비자 심리의 첫 번째 균열인 것으로 밝혀지면 급격한 금리 인상에 영향을 받지 않던 경제에서 경기 침체에 취약한 경제로 이야기가 바뀔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상승하는 이자율로 인해 불과 몇 년 전보다 주택 구입 가격이 훨씬 저렴해졌으며 이로 인해 일부 주택 구입 희망자들은 마지막 순간에 마음을 바꾸고 있습니다.  Redfin에 따르면 8월 주택 매매 거래의 약 16%가 취소되었습니다.

Redfin 부동산 중개인 Jaime Moore는 "지난 6개월 동안 부동산 업계에서 일한 24년 동안 본 것보다 더 많은 주택 구입자들이 거래를 취소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들은 냉담해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주택 착공 감소는 주택 건축업자 심리의 하락과 일치하며, 이는 9월에 4월 이후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8월 주택 착공 보고서에는 경제에 대한 희망의 한 가지 징후가 있었는데, 이는 주택 허가가 7% 증가한 154만 건이라는 사실입니다.

LPL 금융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Jeffrey Roach는 인사이더에게 주택 허가 증가는 "건축업자들이 숙련된 노동력을 유지할 수 있다면 단독 주택 건설 착공은 앞으로 몇 달 안에 반등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