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서 당장에 없애야 하는 나쁜 습관

Posted by 아디노
2014. 9. 27. 21:58 Life

무언가 해야할 일을 다하지 못한 경우는 없으신가요? 인생에서 부족하게 해내는 일이 있어요. 당장에 없애야할 나쁜 습관 때문에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이지요. 안좋은 행동이나 생각을 그냥 견디지 마세요. 우리가 가진 시간은 한정되어 있어요. 한번 사는 삶인데 옳바르게 살려고 노력해야 하지 않겠어요? 당장에 그만 두어야할 일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인간 사이에서 견디지 말아야 할 것들.


만약 폭력적이거나 학대하는 관계를 가지고 있다면 당장에 청산하세요. 만약 배우자나 애인을 무서워 한다면 잘못된 관계인거에요. 물리적으로 감정적으로 폭력을 당한다면 참고 있어서는 안되요. 당장에 피해야 합니다. 건강한 인간관계는 존경과 신뢰를 바탕으로 하고 있어요. 



배우자의 부정을 견디고 있지 마세요. 다음번에는 안그런다는 보장이 어디 있나요? 정직하고 올바르게 대하고 있지 않다면 같이 살아야 할 필요가 없어요. 당장에 벗어나세요. 


부정직한 것도 안좋아요. 인생에서 정직은 무엇보다 중요해요. 마음의 안정과 다른 사람에게 떳떳할 수 있어요. 그리고 존경심이 없는 사람도 멀리 하세요. 말로나 행동으로 다른 사람을 존경하지 않는다면 결국 문제를 일으켜요. 그러니 다른 사람을 존경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인생


친구나 동료의 말에 이끌려다니지 마세요. 같이 행동해야 한다는 압박감은 자신의 자유를 억눌르게 됩니다. 자신감 있게 정말로 필요한 일에 동조하세요. 단순히 하자고 하는 모든 일에 따라 한다고 친구들이 좋아하는 것은 아니에요. 먼저 자기 자신에 대해 당당해야 합니다. 


2. 사회에서 멀리 해야할 것들.


안좋은 직업을 가지고 있다면 멀리 하세요. 직장으로 인해 불행하다면 당장에 다른 직업을 찾기 위해 노력하세요. 싫어하는 직업을 계속 유지하는 것만큼 에너지를 잃게 만드는 일도 없어요. 


또한 재정적으로 빚을 지고 있다면 빠른 시간 내에 해결하세요. 새로운 물건을 살려면 예산이 허락되는 한도 내에서 사셔야 합니다. 예산과 저축 계획을 가지고 빚을 지지 않도록 관리하셔야 합니다. 빚을 지면 모든 사회생활이 다 정지합니다.


다른 사람과 커뮤니케이션을 등한시 하면 안됩니다. 열린 마음과 정직한 태도로 상대를 사랑하세요. 사업이나 개인적 인간관계에서 대화하는 태도는 필수적입니다. 건강한 의사소통은 행복한 인생의 필수요건이에요.


3. 삶의 태도에서 버려야 하는 것들.


게으르게 살면 안되요. 무대책으로 있다고 해결이 되는 일은 없어요. 당장에 시도하고 기회를 잡으려 노력해 보세요. 조금이라도 공부하고 전진하는 거세요. 익숙하고 안전한 곳에 가만히 있다고 해결될 일은 없어요. 그러니 두려워 하지 마세요. 변화는 언제나 있게 마련이에요. 매일 새로운 시작을 해보는거에요. 변화를 시도해 보세요. 


부정적인 태도를 버리세요. 부정적인 생각에서 좋은 일이 일어나지 않아요. 부정적인 사람이 큰 일을 해내지 못해요. 말에서도 긍정적인 말투를 사용하세요. 자신감도 살아날거에요. 또한 무질서한 태도도 안좋아요. 생산적인 활동이 불가능합니다. 불필요한 물건을 치우고 모든 것들을 정돈합시다. 정리정돈된 상태는 감정과 심리적인 건강을 의미해요.


완고한 태도를 갖지 맙시다. 완강한 태도를 가져야 할 때는 정말로 중요하고 옳은 일을 할 때입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자신만의 입장을 고집하지 말고 협력하고 협동하는 모습을 가집시다. 또한 과잉된 행동을 하지 맙시다. 정신적으로 미성숙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징표입니다. 과도하게 무언가 가지려 한다면 인격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느끼게 될거에요.가령 식탐을 가지고 많이 먹는다면 식사 후에 오히려 기분이 안좋아지게 되요. 자신을 이기지 못한 것이니까요.


일상적인 삶에서 탈피하세요. 건조하고 단조로운 삶을 견디고 있지 마세요. 일상적인 생활에서 벗어날 수록 즐거움이 생겨요. 정기적으로 삶에 변화를 주세요. 머리를 새롭게 하는 여행이나 활동를 즐겨보세요. 인생에서 즐거움이 넘쳐 흐를거에요.


당신이 지금 당장에 행복해야 할 이유

목표 달성하고 싶다면 미래의 자신을 소중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세요

조언을 구하고 질문하는 사람은 똑똑하게 보인다는 연구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