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를 힘들게하고 업무 효율을 떨어뜨리는 몇가지

Posted by 아디노
2014. 10. 11. 09:11 Work

어떤 일로 힘드셨나요? 어떻게 일하면 잘 안되는지 알고 계신가요? 업무 효율을 떨어뜨리는 몇가지에 대하여 알아놓아야 합니다. 우리는 쉽게 집중하지 못하고 오랜시간 힘들어 합니다. 능률적으로 행동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봅시다.


중요한 점은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집중하지 못한다는 거에요. 아주 간단해요. 다만 단순히 정신을 집중하겠다고 바로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여러가지 환경과 요인에 따라 달라지거든요. 이것들을 잘 조절할 필요가 있어요.



1. 멀티태스킹으로 일하지 않는다.

사람은 한번에 하나 이상의 일을 못해요. 남자나 여자나 마찬가지에요. 정신적으로 긴장감을 주기에 집중하지 못하게 만들죠. 여러가지를 동시에 하게되면 전체를 콘트롤 하는데에 자신의 역량을 일부 쓰기 시작합니다. 그러니 더욱 쉽게 지치죠. 집중하기 위해서는 이메일을 확인 안하거나, 방문을 닫든지 주위 환경이 중요합니다.


업무 효율


2. 즉각적인 만족감을 멀리한다.

즉각적으로 만족감을 느끼려는 것은 멀티태스킹과 연관되어 있어요. 두 경우 모두 점점 더 큰 자극이 필요해집니다. 그렇기에 흥미거리를 찾아 하던 일을 멈추는 한계를 늘릴 필요가 있어요. 컴퓨터 앞에 앉아 있으면 일보다는 페이스북 등을 하고 싶어지는데 이것을 가능한 억제하라는 의미에요.


소셜미디어나 TV, 음악 등을 듣는 것들이 여기에 해당되요. 별다른 노력이 없이도 만족감을 주는 행동들이죠. 하지만 이런 일들에 관심을 가지면 집중할 수 없어요. 왜 TV 시청과 독서가 다르다고 할까요? TV는 수동적인 매체이어서 별다른 행동이 필요없어요. 하지만 책을 읽으려면 주도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계속 자신을 훈련하세요.


3. 짧은 휴식을 취한다.

계속 일한다고 효과적이지는 않아요. 5분에서 10분 정도의 여유를 가지세요. 다만 도움이 되는 행동이 필요해요. 가령 신선한 공기를 마시거나 스트레치와 걷기를 하는거죠. 근육을 이완시키고 물을 마시는 거세요. 과한 오락은 삼가세요.


4. 계속 이메일을 보지 않는다.

사무실에서 가장 큰 문제는 자꾸만 이메일을 확인한다는 거에요. 아침에 오면 가장 먼저 이메일을 확인해서는 안되요. 특히 스마트폰은 더 안좋아요. 정신이 산만해져요. 


5. 완벽하려고 하지 않는다.

계속 스트레스를 받는 요인 중의 하나는 완벽주의에요. 왜 비생산적이야 하면 인간은 모든 일에 100% 성과를 내지 못하기 때문이에요. 항상 80:20 법칙이란게 있잖아요. 20%의 항목에 80%의 노력을 쓰게 마련이에요. 자주 실패하는 일이 발생해요. 실패한 일에 대한 심적 부담을 덜고 다시 시작하는 것이 필요해요.


6. 할일을 목록화하여 정리한다.

하루 중에 할 일을 정리해 놓고 계신가요? 이번 주와 다음 달에 할 일은요? 자신이 할 일을 모른다면 절대로 집중하기 힘들어요. 자신이 할 일을 수첩이나 달력에 적어보세요. 구글 칼랜더나 애플리케이션을 써도 좋아요. 디지털 시대잖아요.


7. 와밍업을 한다.

운동 선수들이 경기 전에 몸을 푸는 것을 보셧나요? 단지 신체만 워밍업이 필요하지는 않아요. 두뇌도 준비동작이 필요해요. 하나의 행동에서 다른 행동으로 옮겨 갈때는 적응기간이 필요하게 되요. 매일 밤 자기 전에 내일 할 일들을 적어보는 것도 같은 맥락이에요. 자신이 해야할 행동을 스스로에게 알려주는 거에요.


8. 중요한 일을 바로 한다.

만약 어떤 일을 절대로 미루어서는 않된다고 여긴다면 바로 하세요. 미룰수록 심적으로 힘들어져요. 아주 중요해요. 바로 실행하세요. 마음이 아주 편해지고 효율적으로 행동할 수 있어요.


9. 필요 이상으로 회의에 참석하지 않는다.

회사에서 가장 큰 문제는 무의미하고 수많은 회의에요. 만약 너무 많은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면 비능률적인 사람이 되기 쉬워요. 정말로 필요한 회의에만 가세요.


대중연설을 하는 최적 속도는 천천히 전화번호 읽는 정도

위대한 리더가 되고 싶나요? 특이한 행동을 하세요

창업가에게 배우는 성공의 열쇠는 내비게이션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