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감가는 사람들이 항상 하는 10가지 커뮤니케이션 소통 방법

Posted by 아디노
2014. 11. 18. 20:13 Work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능하면 남에게 호감을 사고 싶다고 생각하는 있습니다. 직장 동료나 같은 팀의 멤버들과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일하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너무 가까우면 부담스러운 면도 있거든요.


하지만 그런 사람들도 상대를 좋아하고 존경하여 배우려고 한다면 그만큼 열심히 일하게 됩니다. 정말로 사랑받는 사람이 최고의 리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호감가는 사람들이 항상 하는 대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는 10가지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타인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해서리더로서의 권위가 위태롭게 되는 것은 없습니다. 그러니 이제 마음을 열고 다시 도전해 봅시다.


1. 불만을 말하지 않고 즐긴다.

지금 처한 상황에 감사합시다. 아무리 직원들이 제멋대로 해도 불평을 하지는 맘시다. 현재 주어진 현실에 만족하고 최대한 좋은 방향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불만을 토로한다고 나아지는 것은 없어요. 문제상황도 전체 일의 일부분이에요. 즐깁시다.


호감


2. 타인의 이야기를 가로막지 않고 듣는다.

가장 기본이 되는 태도입니다. 잘 듣는 사람이 됩시다. 이야기 도중에 이야기에 끼어들거나 재촉하지 맘시다. 상대의 말이 끝나기 전에 질문하거나 다른 주제를 말하지 말아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상대의 이야기에 대하여 반론을 생각하면서 듣지 말고, 완전히 이해하기 위해서 노력합시다.


3. 그냥 시키지 말고, 대화를 한다.

자신의 생각을 말하는 것은 좋은데 대화가 일방 통행이 되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지시하는 생각과 발언은 정말로 중요합니다. 하지만 상대의 발언과 생각을 존중하며 대화를 합시다. 더 좋은 이야기를 할 수 있거든요.


4. 히죽거리지 않고 미소를 짓는다.

상냥하게 미소를 지읍시다. 주위 사람의 기분이 정말 좋아집니다. 간단한 일이지만 쉽지는 않아요. 다만 사람의 기분을 좋게 하는 미소는 스킬이 필요합니다. 입만 웃으면서 히죽거리지 말고 눈까지 웃어야 합니다. 그러려면 정말로 즐거워 해야 합니다. 눈 근육까지 자기 마음대로 움직이는 것은 어려운 일이거든요. 정말로 좋으면 눈 근육은 자동으로 웃게 됩니다.


5. 받지 않고 준다.

단순히 계산에 의해 사람을 다루지 맙시다. 진심으로 타인에게 무언가를 주면 그로인해 자신이 행복하게 됩니다.


6.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준다.

성의있게 말하면 상대는 당신을 신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아주 중요한 일이지요.  자신이 한다고 말한 것은 항상 실행합시다. 하지 않겠다고 말한 것은 하지 않으면 됩니다. 그러면 정말로 큰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미소


7. 어떤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태도를 갖는다.

부정적인 태도로 화를 내는 사람은 주위 사람의 기분을 아주 싫게 만듭니다. 업무이든 사적인 일인든 긍정적으로 대하도록 유의합시다. 할 수 없는 것이나 문제에 눈길을 주기 보다는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도록 합시다. 어떤 상황에 처해 있어도 할 수 있는 방안에 집중합시다.


8. 비판하지 않고 용서한다.

서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한 가지는 그 사람에게 기회를 주는 용서입니다. 다른 하나는 용서하고는 있지만 기회를 주지 않는 것입니다. 건전한 용서는 타인을 벌하지 않고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9. 잊지 말고 약속을 지킨다.

정말로 좋은 사람은 약속을 하고 그것을 지킵니다. 자신이 말한 일에는 약속을 지키는 것은 최우선으로 생각합시다. 잊어버릴 수는 없습니다. 약속은 지킵시다. 다른 어떤 가지보다 우선해야 합니다.


10. 속이지 않고 정직하게 행동한다.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사람은 정직한 사람이에요. 신념에 충실하고 진실하게 행동하는 사람입니다.


2014/11/14 - 나이 30살이 전에 최고경영자 CEO가 되기 위한 3가지 조언

2014/10/11 - 우리를 힘들게하고 업무 효율을 떨어뜨리는 몇가지

2014/11/04 - 삶의 행복과 의미를 다시 얻으려면 어떻게 하나

2014/09/25 - 위대한 리더가 되고 싶나요? 특이한 행동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