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행복과 의미를 다시 얻으려면 어떻게 하나

Posted by 아디노
2014. 11. 4. 19:44 Life

지금 사는 인생의 의미를 가지고 계신가요? 삶의 목표를 알고 계세요? 이러한 질문은 매우 애매하면서도 심오한 종류일 겁니다. 우리는 이러한 질문을 고민하기도 하지만 제대로된 대답을 찾고 있지는 못합니다. 자신에게서 대답을 구하지 말고, 앞으로 어떤 행동을 해야할지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먼저 행복을 배워 봅시다. 이와 비슷한 이야기를 들어보시지 않으셨나요? 행복은 선택이에요. 또한 누구나 배우고 연습할 수 있어요. 단지 얼굴에 미소를 띠는 연습을 하라는 뜻은 아니에요. 조용하지만 분명하게 행복하려고 하세요. 분주한 모든 상황에 정신을 빼앗기지 마시고요. 우리에게는 창조주께서 행복을 주셨어요.



자신의 재능을 따르세요. 가지고 있는 능력을 발견하려고 하면 되요. 자신이 받은 재능을 세어본다면 인생의 의미를 얻을 수 있어요. 천성적으로 가지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어떤 일을 할 때 기분이 좋은가, 다른 사람과 함께 있을 때 행복한가, 등등의 질문에 대해 생각하다 보면 자신의 재능이 어떤 종류인지 알 수 있어요.


삶


훌륭한 관계를 맺으세요. 인생에 도움이 되고 즐거움을 주는 사람과 시간을 보내세요. 친구동료나 누구나 상관없어요. 에너지를 뺏어가는 인간과는 함께 보내지 마세요. 이제 주위를 둘러 보세요. 우울한 기운을 내보내는 사람은 안좋아요.


목적을 정합시다. 삶에서 의미를 얻으려면 계획이 있어야 해요. 그렇다고 월요일 아침에 몇시간씩 앉아서 일주일간의 일정을 짜라는 말이 아니에요. 달성하지 못할 일에 집중하지 맙시다. 완료할 수 있는 계획을 세웁시다. 싫어하는 일을 억지로 하라는 말이 아닙니다. 대신에 자신의 삶에서 일어나게 만들고 싶은 기적에 집중하세요. 하고 싶은 일을 글로 적어보고 바로 실행합시다.


다른 이웃을 도와 볼까요. 타인을 돕다보면 자신에게 유익이 있어요. 기분이 매우 좋아지죠. 목적감을 얻을 수 있어요. 시간과 돈을 주고 직접 도움을 주세요. 그렇게 하다보면 스스로에게는 높은 가치를 줄 수 있어요. 이번 주에 누구를 도와준 기억이 있나요? 없다면 바로 주위를 둘러보세요.


여행


그동안 하고 싶었던 일을 시도합시다. 언젠가는 해봐야겠다 생각하고 있었던 일이 있었다면 이제 시도해 볼 시간이에요. 아주 먼 외국으로 여행을 갈 수도 있겠죠. 먼저 정말로 자신이 원하는 일을 확정하세요. 그리고 바로 실행합시다. 만약 비용 등으로 인해 바로 할 수 없다면, 미리 일정계획을 세우고 그때까지 저축하고 배우고 준비합시다. 한발자국 내딛는 것이 중요해요.


지금과는 다르게 행동해 봅시다. 박물관에 가보는 것은 어때요? 아주 멋진 식당에서 점심을 먹는 것도 좋아요. 매일 정해진 일정을 계속 반복하고 있다면 지겨워 집니다. 자신의 행동 사이클을 깨뜨리는 색다른 액션이 필요해요. 평상시와 다른 경험을 하는거죠. 그러면 살아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요.


TV를 보지 맙시다. 정말 심각하게 이야기하는 거에요. 한번 일주일 동안 TV를 멀리해 보세요. 특히 뉴스를 보지 않으면 못견디겠다면 더더욱 시도해 보세요. 얼마나 기분이 달라지는지 모를꺼에요. 그동안 우리는 너무 조그만 상장에 매달려 왔어요. 어떤 것을 정말로 얻고 싶다면 생각할 시간을 찾기 위해 TV를 멀리하세요. 도움이 되는 활동을 찾아 시도하는거죠. 새로운 분야를 제대로 학습하는 것도 좋아요.


인생


이제 자신만의 목적을 찾아봅시다. 우리는 누구나 고귀한 목적을 가지고 태어났어요. 창조주께서 한 명 마다 일일이 계획하고 준비해 주셨어요. 각자 다른 재능을 가졌다는 것을 생각해 보세요. 세상에 도움이 되기 위해 자신만의 중요한 목적을 생각해 봅시다. 그러면 인생의 진정한 의미를 찾을 수 있어요. 목표를 찾았다면 그 길로 달려갈 힘을 얻게되요. 올바른 목적이 있다면 그곳으로 가게 되어 있어요. 매일 넘치는 에너지가 솟아나죠. 기뻐하고 감사하게 살아갑시다.


2014/10/05 - 행복한 결혼을 위한 5가지 비밀

2014/10/13 - 인생의 의미를 다시 찾으려면

2014/09/28 - 더 이상 두려워 하지 않고 자신만의 꿈을 찾아 살려면

2014/09/27 - 인생에서 당장에 없애야 하는 나쁜 습관

2014/09/26 - 당신이 지금 당장에 행복해야 할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