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앱 결점은 데이터 통신량이 79% 증가, 배터리 사용량이 16% 증가

Posted by 아디노
2015. 6. 15. 22:19 Tech

스마트폰에서 새로운 앱을 설치하게 됩니다. 그런데 무료이면서 광고가 나오는 것과 천원이라도 가격이 있는 애플리케이션 중에서 어는 것을 선호하시나요?


아마도 대부분 무료 앱을 선호하실 겁니다. 특별히 기능에 차이가 많이 나지만 않으면요. 하지만 소액이라면 오히려 구매하시는 편이 나을 수 있습니다.


서던캘리포니아 대학교, 로체스터 공대, 퀸즈 대학교의 새로운 연구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가지는 궁금중에 대하여 연구하였습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광고가 없는 앱에 비해서 광고를 탑재한 앱은 배터리를 크게 소모하며, 보다 긴 처리 시간이 걸리고, 더 많은 데이터를 소비하는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무료 앱 결점 데이터 통신량 배터리 사용량


무료 앱 결점 - 데이터 통신량 79% 증가, 배터리 사용량 16% 증가


많은 무료 앱은 사용되는 에너지의 대부분을 광고를 공급하는데 사용합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우리는 얼마나 소비하는지 잘 알 수 없었습니다. 자세한 통계 데이터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때 스마트폰 자원을 상당히 소모하게 만든다는 것은 알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얼마나 피해가 있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이런 앱들을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따라서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은 0.4시간에서 0.8시간 단축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모리를 크게 소비한다는 것은 스마트폰의 동작이 늦어진다는 것도 의미합니다. 분명한 결점이 있는 겁니다. 데이터 통신량이 79% 증가하고 배터리 사용량은 16% 증가합니다.


만약 정액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네트워크 데이터 사용량이 늘어난다는 것도 커다란 문제입니다. 금전적 부담을 늘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항상 세상에는 공짜가 없다는 것에 주의하세요. 무언가 숨은 단점이 항상 있게 마련입니다. 정말로 좋은 앱이라면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테슬라의 새로운 배터리가 에너지 산업에 일으키는 혁신

미국 청소년 33%가 구글플러스(Google+) 사용하는 재미난 이유

레고로 만든 컴퓨터가 실제 작동한다

가상현실 기술로 테마파크를 재현을 검토중인 디즈니 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