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크롬(Chrome)을 안드로이드(Android)에 통합한 운영체계 만든다

Posted by 아디노
2015. 10. 30. 21:54 Tech

최근 미국의 월스트리트 저널(WSJ)는 알파벳 산하의 구글이 PC 크롬북의 운영체계(OS) 크롬(Chrome)을 모바일용 OS 안드로이드(Android)에 통합시킨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WSJ에 따르면 구글은 지난 2년 동안 Chrome과 Android의 통합을 준비해 왔습니다. 2016년에 베타버전의 새 OS를 발표하고 2017년에 정식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크롬은 PC용 OS로 'Chromebook' 시리즈 등에 탑재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장 점유율은 불과 3% 미만이었습니다. 반면에 Android는 모바일 OS시장에서 상당히 높은 점유율을 확보한 상태입니다. 또한 Google Play Store를 통해서 어플리케이션 생태계를 확대하고 왔습니다.


구글 크롬 Chrome 안드로이드 Android 운영체계


구글은 크롬(Chrome)을 안드로이드(Android)에 통합한 운영체계 만든다


구글은 지금까지 쌓아 온 Chrome의 기능 등을 Android에 통합하고, PC도 동작시킬 수 있는 새로운 안드로이드 OS로 2017년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PC와 모바일의 OS를 통합하여 구글은 그동안 Android에서 쌓아 온 생태계를 더 확대할 수 있습니다. 두 OS의 통합은 계속 논의되어 왔지만, 지금까지는 별도의 2개 OS를 개발하여 각각을 발전시켜 왔었습니다.


이와 유사한 움직임은 마이크로소프트의 Windows OS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디바이스인지 상관없이 작동합니다. 현재 모바일 시장에서 Android와 시장점유율을 양분하는 애플의 iOS와 'OS X'의 통합도 남아 있습니다. 그런데 애플 CEO 팀 쿡은 '통합은 두 OS의 장점을 손해보게 한다'면서 부정적인 발언을 하였습니다.


구글은 지난해에 일부 Android 앱을 크롬북(Chromebook)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올해 9월말 발표한 2-in-1 태블릿 PC단말기인 'Pixel C'에는 Android OS를 탑재하였습니다. 서서히 두 OS의 통합을 하는 움직임을 보여 왔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로서의 크롬은 그 명칭을 유지하되 Chromebook에 대해서는 새 OS의 발매에 맞추어 새로운 명칭이 붙여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