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모든 아이폰에서 인스턴트 아티클(Instant Articles)을 시작

Posted by 아디노
2015. 10. 29. 20:13 Tech

사용자들에게는 편리하게 뉴스를 보게 하고, 언론사들에게는 새로운 매체 운영방식과 광고수입을 약속하는 페이스북의 기술이 있습니다.


바로 페이스북(Facebook)의 뉴스 송신 서비스인 인스턴트 아티클(Instant Articles)입니다.


이제 모든 아이폰(iPhone)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Android) 스마트폰에 대해서는 연내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지난 10월 20일에 페이스북은 운영하는 블로그를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새로 올라온 소식에 의하면 Facebook의 iPhone 앱으로 'Instant Articles'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아이폰 인스턴트 아티클 Instant Articles 시작


페이스북, 모든 아이폰에서 인스턴트 아티클(Instant Articles) 시작


인스턴트 아티클은 페이스북을 보다가 뉴스피드에 나온 소식을 보는 새로운 방식입니다. 클릭하더라도 별도 사이트로 이동하지 않고 그 자리에서 바로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위 블로그 포스트에 따르면 뉴스피드에서 보여지는 몇몇 기사 중에서 '번개 마크'가 표시된 것을 탭 하면, 표준적인 모바일 웹 기사보다 10배 빠른 속도로 기사를 읽을 수 있다고 합니다.


10배 빠른 속도가 얼마나 정확한 표현일지 모르겠으나, 아무튼 페이스북 내부에서 바로 유명 언론사 소식을 읽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사가 나오는 시간이 아주 빠르다고 하는 것입니다.


또한 기사에 따르면 스크롤 하면 동영상이 자동적으로 재생되거나, 스마트폰을 기울이면 게재되고 있는 이미지를 확대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용자 상호작용(인터랙티브)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는 것입니다.


페이스북 인스턴트 아티클 Instant Articles


페이스북은 올해 5월에 이러한 기술을 발표한 이래로 수개월간 한정된 사용자에 의해서 시험 운용을 해왔습니다. 이제 그렇게 사전점검으로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모든 아이폰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게 공개하였습니다. 인터넷 미디어 시장을 바꾸려고 합니다.


Instant Articles에 참여하는 미디어는 뉴욕타임즈, 버즈피드, 워싱턴 포스트 등 유명한 언론사들이 있습니다. 전통적 언론사와 신생 인터넷 미디어까지 주요한 회사는 거의 다 참여하였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에 대해서는 공개 베타 버전이 제공됩니다. 정식으로 올해 안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페이스북을 하나의 또다른 인터넷으로 만들려는 시도입니다. 얼마나 좋은 성과를 거둘지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모든 공개 게시물이 검색 가능하게 된다

CITE 프로젝트, 10억 달러로 사람이 살지 않는 무인도시를 사막 가운데 만든다

구글 지주회사 알파벳(Alphabet)의 사훈 - 옳은 일을 하라 Do the right thing

사람들은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 3개로 80%의 시간을 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