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에서 인플레이션 때문에 사업을 계획하기 사실상 불가능하다

Posted by 아디노
2023. 9. 13. 13:52 Media

블라디미르 푸틴은 러시아에서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사업을 계획하기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 러시아의 인플레이션은 러시아 내 기업들이 계획을 세우는 것을 거의 불가능하게 만들고 있다고 블라디미르 푸틴은 말했습니다.
- 러시아 인플레이션은 8월에 전년 동기 대비 5.15% 증가하여 목표치인 4%를 훨씬 상회했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푸틴은 러시아 경제에 대한 장기적인 우려를 일축하며 러시아 경제의 문제가 "극복할 수 없는" 것은 아니라고 덧붙였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이번 주 한 연설에서 러시아의 인플레이션 문제가 기업들이 자국 내에서 어떤 계획도 세우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해졌다"고 인정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화요일 러시아 동방경제포럼에서 러시아가 현재 직면하고 있는 경제 문제들을 언급하며 연설했습니다.  지난 8월 러시아의 인플레이션은 전년 동기 대비 5.15% 증가했는데, 이는 중앙은행의 인플레이션 목표치인 4%를 훨씬 초과하는 것입니다.  푸틴 대통령은 이렇게 높은 가격은 러시아 내 기업들에게 경제 환경을 극도로 불확실하게 만든다고 말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이 최근 러시아 경제난을 인정한 것은 이례적인 일입니다. 지난 한 해 동안 푸틴 대통령은 무역규제와 급증하는 군사예산이 러시아 재정을 잠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러시아 경제의 회복력을 거듭 강조하며 저항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러시아 경제는 현재 인플레이션을 낮추기 위해 금리를 인상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지만, 경기를 부양하고 최근 달러 대비 16개월 만에 최저치로 폭락한 루블화를 부양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낮은 금리를 유지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로이터 통신의 여론조사에 따르면 분석가들은 이미 지난 8월에 금리를 12%로 올린 350 기준금리 긴급 인상을 발표했지만, 중앙은행이 이번 주 후반에 다시 금리를 인상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러시아의 통화 긴축 노력에 대해 "그렇다. 그것은 대출 기회를 줄이고 경제를 약간 제한한다. 그러나 그것은 인플레이션 위험의 중요한 요인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만약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인플레이션 증가로 이어지도록 상황을 놓치게 된다면, 그것은 장기적으로 경제에 더 나쁜 일이 될 것입니다"라고 그는 나중에 덧붙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푸틴은 장기적인 우려를 불식시켰습니다. 현재의 인플레이션 문제와 루블화 가치의 폭락에도 불구하고, 국가는 "절대 극복할 수 없는" 것에 직면해 있지 않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전문가들과 전문가들은 서방의 제재와 값비싼 대가를 치른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지난 1년간 러시아 경제가 크게 어려움을 겪었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서방이 주요 에너지 원자재에 대한 제재를 단행한 이후 러시아의 석유와 가스 수입은 급감했고, 레이더 아래의 경제지표들은 러시아 경제가 개전 이후 전반적으로 악화됐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