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는 중국이 자국 수제 드론에 대한 원격 접근 차단할까 우려

Posted by 아디노
2023. 9. 15. 07:45 Media

우크라이나인들은 중국이 수제 드론에 대한 원격 접근을 차단해 드론을 '커피 코스터에 불과'하게 만들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 우크라이나 자원자 단체는 자국 군대를 위해 임시 변통으로 폭발성 드론을 제작해 왔습니다.
-  즉석 폭발물 투하 장치는 중국제 'DJI Copter'를 사용하여 함께 엮어집니다. .
- 한 드론 기술자는 중국이 드론 비행에 필요한 계정을 정지시킬 수 있다고 우려한다고 말했다.

군인이 2023년 7월 10일 우크라이나 도네츠크주 연구실에서 드론 부품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드론 조종사들은 중국이 중국 제품을 사용하여 함께 패치한 자체 제작 장치를 원격으로 차단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내부자에 따르면 지난 몇 달 동안 우크라이나군은 폭발물을 운반하는 임시 전술 드론의 사용을 확대해 왔습니다.

Kyiv Independent에 따르면 Adam Tactical Group과 같은 부대는 자원 봉사 단체가 함께 엮은 수제 1인칭 시점(FPV) 드론을 사용합니다.

수백 달러에 불과한 값싼 즉석 드론은 3D 프린팅 기술을 사용하여 제작되었으며 DJI라는 중국 회사에서 제조한 부품과 결합되어 폭발물을 장착했다고 매체가 보도했습니다.

아담 그룹(Adam Group)의 드론 기술자인 비탈리(Vitalii)는 키예프 인디펜던트와의 인터뷰에서 중국이 드론이 제대로 작동하도록 하기 위해 우크라이나가 필요한 계정을 정지하기로 결정하여 전쟁으로 피폐해진 국가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것을 우려한다고 말했습니다.

Vitalii는 Kyiv Independent와의 인터뷰에서 "우리의 전체 정찰 아키텍처가 구축된 이 모든 장비는 커피를 마시는 컵받침에 불과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DJI는 민간 드론을 생산하며 높이 및 거리 제한을 우회하려면 조종사가 계정에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