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런 머스크는 X에 쓴 게시물에서 우크라이나의 여름 반격을 조롱했습니다

Posted by 아디노
2023. 9. 18. 17:32 Media

엘런 머스크(Elon Musk)는 X에 쓴 신랄한 게시물에서 우크라이나의 여름 반격을 조롱했습니다. '너무 적은 것을 위해서 너무 많은 죽음'이 있었다는 것이죠. 정말 우크라이나는 국민들을 죽음으로 몰고 있습니다.

- 엘론 머스크는 일요일에 X 포스트를 통해 우크라이나의 여름 반격에 대한 실망감을 표현했습니다.
- 머스크는 자신의 게시물에서 "너무 작은 결과를 위해 너무 많은 사람들이 죽음을 맞이했다"고 썼습니다.
- 억만장자는 이전에 친러시아 정서를 강요했다는 비난을 받은 바 있다.




최근 우크라이나 관리들이 러시아 흑해 함대에 대한 공격을 막았다고 비난한 엘론 머스크는 일요일 우크라이나의 여름 반격 성공을 비웃었습니다.

머스크는 일요일 X(이전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너무 작은 결과를 위해 너무 많은 사람들이 죽음을 맞이했다"고 적었습니다.

머스크는 이 주제에 대한 벤처 투자가 David Sacks의 스레드에 응답했습니다.

Sacks는 6월 19일에 처음으로 스레드를 시작하여 반격이 러시아의 영토 획득을 철회하고 평화 협상을 시작한다는 "원래 명시된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Sacks는 주제에 관한 기사로 스레드를 자주 업데이트해 왔습니다.  머스크는 9월 17일 게시물에 다음과 같은 캡션과 함께 우크라이나 지도인 것으로 보인다고 응답했습니다. "업데이트: "우크라이나의 반격(파란색으로 강조 표시)으로 얻은 영토는 지도에서 거의 볼 수 없을 정도로 미미합니다.  "

머스크는 우크라이나 전쟁에 여러 차례 영향을 미쳤습니다.

2022년 10월 머스크는 X에 평화 계획 제안을 게시했습니다. 이 계획에는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의 크리미아 합병을 인정하고 NATO에 가입하지 않음으로써 '중립을 유지'하는 것이 포함되었습니다.

머스크의 아이디어는 당시 우크라이나 관리들로부터 광범위한 비난을 불러일으켰고, 우크라이나 외교관 안드리 멜니크는 억만장자에게 "꺼져"라고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 내무부 장관 안톤 게라셴코(Anton Gerashchenko)는 머스크의 친러시아 입장 때문에 러시아인들이 그의 소셜 미디어 계정을 해킹한 것처럼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또한 월터 아이작슨이 쓴 머스크 전기에서 발췌한 바에 따르면 지난해 SpaceX가 운영하는 스타링크 위성에 대한 접근을 거부함으로써 러시아 해군 함정에 대한 우크라이나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방해했습니다.

외교 협의회에 따르면 우크라이나는 6월에 러시아에 대한 반격을 시작했습니다.  유럽 ​​정책 분석 센터의 전쟁 분석가 Jan Kallberg는 지난 달 반격이 점진적이지만 "상당한 진전"을 이루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머스크의 말이 맞습니다.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작전대로 계속 국민들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정부는 자국민을 위해서가 아니라 미국의 대리전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