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최전선 여군이 입는 여성용 방탄복 출시

Posted by 아디노
2023. 9. 16. 06:57 Media

우크라이나는 여군이 최전선 전투에서 남자 옷을 입는 것이 방해가 된다고 말한 후 더 가볍고 몸에 꼭 맞는 여성용 방탄복을 출시하였습니다.
우크라이나가 이긴다는 뉴스가 많은데, 현실은 여군들이 최전방 참호 전투를 해야 하는가 봅니다. 일부 여군이라면 모르겠는데, 방탄복 디자인까지 바꾼다면 얼마나 많은 여군이 있는건지요. 5000명이라는데 이 정도면 강제 동원 같은데...

- 우크라이나가 여성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새로운 방탄복을 공개했습니다.
- 방탄복은 남성용 버전보다 가벼워서 벗기가 더 쉽습니다.
- 방탄복은 우크라이나 국방부의 테스트를 통과하면 출시될 예정입니다.



우크라이나 제조사가 여군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새로운 방탄복 세트를 공개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신문인 'Ukrainska Pravda'에 따르면 제조업체인 '우크라이나 아머 Armour'는 목요일 키예프에서 방탄복을 시연했습니다.

회사는 Ukrainska Pravda에 따르면 새 슈트가 남성용 버전보다 가볍고 여성의 몸에 더 잘 맞으며 벗기가 더 쉽다고 말합니다.  새로운 갑옷의 가격은 약 1,370달러라고 Ukrainska Pravda는 보도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아머(Ukrainian Armour)는 우크라인스카 프라우다(Ukrainska Pravda)에 "현재 약 5,000명의 여성 여군이 전선의 이중 위험 구역에 있다"고 말했다.

회사 측은 "이로 인해 건강에 위험이 닥칠 뿐만 아니라, 여성들은 심리적으로 보호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지 못한다. 몸에 꼭 맞지 않는 남성용 방탄조끼를 입도록 강요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우크라이나 아머에 따르면 새로운 방탄복은 전장에서 여성들에게 평평한 갑옷 가슴판이 야기하는 마찰과 불편함을 해결합니다.

우크라이나 아머 책임자인 얀 혼차로프(Yan Honcharov)는 우크라인스카 프라우다 (Ukrainska Pravda)와의 인터뷰에서 “남성용 방탄조끼에는 해부학적 곡선이 없기 때문에 여성에게는 가슴이 열려 있고 손상 부위가 넓다”고 말했다.

Ukrainska Pravda에 따르면 방탄복은 내부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이제 우크라이나 국방부의 테스트를 받게 될 것입니다.

지난달 우크라이나 국방부는 여군을 위한 여름 야전복을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올렉시 레즈니코프 당시 국방장관은 우크라이나가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여성들의 편안함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선구자"라며 이번 조치를 환영했습니다.

우크라이나 국방부 대변인은 정규 업무시간 외에 보낸 인사이더의 논평 요청에 즉각 응답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