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는 2026년까지 비행 택시 서비스를 시작하기를 희망한다

Posted by 아디노
2023. 10. 1. 17:06 Tech

두바이는 2026년까지 완전 운영되는 비행 택시 서비스를 시작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의 부르즈 칼리파 전경과 Joby Aviation의 Urban Air Mobility 항공기 몰입형 가상 현실 경험장치



- 두바이시는 2026년까지 하늘을 나는 택시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 Skyports가 구축한 네트워크는 승객을 소형 전기 비행 차량을 통해 주요 도시 목적지로 데려다줄 것입니다.
- 다른 비행 택시 서비스도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두바이는 2026년까지 완전히 운영되는 비행 택시 네트워크를 완성하여 비행 택시의 미래를 선도하는 도시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아랍 에미리트 연합국에 본부를 둔 영자 신문인 할리 타임즈에 따르면, 이 항공 택시들의 착륙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스카이포트의 CEO는 수요일 이 도시가 세계 최초로 하늘을 나는 택시들의 "완전히 발달된 네트워크"를 대중 교통망에 통합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Skyports는 자사 사이트의 보도 자료에 따라 지난 2월에 이러한 공중 택시를 위한 발사대인 수직항 건설 계획을 처음 발표했습니다.  두바이 국제공항, 팜 주메이라, 두바이 다운타운, 두바이 마리나 인근에 4개의 착륙장이 건설될 예정입니다.

Skyports의 보도 자료에 따르면 "이 초기 위치는 두바이에서 가장 인기 있고 인구가 많은 지역 4곳을 연결하여 배출가스 없는 고속 연결을 제공할 것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전기 이착륙 차량(eVTOL)이라고 알려진 제품을 생산하는 미국 스타트업인 Joby Aviation은 릴리스에 따라 이 이니셔티브를 홍보하기 위해 Skyports에 합류했습니다.

하늘을 나는 자동차 산업은 2035년까지 1,500억 달러의 가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스타트업은 이 기술이 주요 도시의 교통 및 오염을 줄일 것이라는 아이디어를 기업과 정부에 판매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형 항공기는 전력을 사용하며 프로펠러는 일반 헬리콥터보다 조용하게 제작되었습니다.

뉴욕, 로스앤젤레스, 파리와 같은 곳에서 단기 개인 헬리콥터 탑승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기업 간의 경쟁이 진행 중입니다.

델타(Delta), 아메리칸(American), 유나이티드(United) 등의 항공사도 승객을 공항으로 데려다줄 미래형 교통 수단에 투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