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뱅크맨-프리드(Sam Bankman-Fried)는 미소와 같은 인간 표정을 스스로 배워야 했다고 말했다

Posted by 아디노
2023. 10. 5. 15:15 Media


Sam Bankman-Fried는 웃는 것과 같은 인간의 표정을 스스로 배워야 했다고 말했습니다. 샘 뱅크맨-프리드은 미소 등의 표정을 기본적으로 몰랐나봅니다.

파산한 암호화폐 거래소 붕괴로 사기 혐의를 받고 있는 전 FTX 최고경영자(CEO) 샘 뱅크맨-프리드(Sam Bankman-Fried)은 미국 뉴욕 맨해튼 연방법원에서 재판받고 있습니다.

- Sam Bankman-Fried는 표정 짓는 법을 스스로 배워야 했다고 Michael Lewis는 그의 새 책에서 썼습니다.
- FTX 공동 창업자는 애초에 표정 짓는 것의 전체적인 의미에 의문을 제기했다고 루이스는 말했습니다.
- FTX에 관한 Lewis의 책은 Bankman-Fried의 형사 재판이 시작된 화요일에 발표되었습니다.




마이클 루이스가 FTX와 뱅크맨-프리드의 몰락을 다룬 신간 "Going Infinite: The Rise and Fall of a New Tycoon"에 따르면 샘 뱅크맨-프리드는 표정을 만드는 법을 독학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합니다

루이스의 책은 뉴욕에서 Bankman-Fried의 형사 재판이 시작된 같은 날 화요일에 출판되었으며, 전 암호화폐 억만장자에 대한 많은 세부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Bankman-Fried는 무너진 암호화폐 거래소인 FTX의 예금자와 투자자를 속이기 위해 자금을 조작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형사 재판과 새로 출판된 책 사이에서 Bankman-Fried의 삶과 성격에 대한 세부 사항이 조사되었습니다.

Bankman-Fried는 책에서 Lewis에게 "내가 스스로 가르쳐야 할 몇 가지 일이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나는 표정이에요. 웃어야 할 때 반드시 웃어야 한다는 것과 같은 거죠. 웃기는 게 가장 이상하게도 제가 할 수 없는 가장 큰 일이었어요."

Lewis는 Bankman-Fried가 표정 짓기의 전체 전제에 대해 완전히 의문을 제기했다고 썼습니다. "애초에 표정 짓기의 요점이 무엇입니까? 나에게 할 말이 있으면 그냥 말하세요."라고 저자에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그 일을 하는 동안 왜 나는 웃어야 합니까?"

Bankman-Fried는 "사람들이 그의 얼굴 표정 부족에 대해 신경 쓰지 않는 것 같았던" 수학 캠프와 "샘이 표정을 짓거나 그에게 질문을 할 필요가 없었던 어린 시절 친구 Matt Nass와 함께 있으면서 편안함을 찾았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감정을 전달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기 때문에 Bankman-Fried와 그가 교류할 다른 사람들 사이에 장벽이 생겼다고 Lewis는 썼습니다.  표현력이 부족하면 접근하기 어렵고, 부정적이며, 위협적이고, 신뢰할 수 없는 사람으로 비춰질 수 있습니다.  Bankman-Fried는 감정 표현을 어렵게 연습했습니다.

Bankman-Fried는 책에서 "신체적으로 고통스러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부자연스럽게 느껴졌어요. 그리고 저는 잘 못했어요. 옳아보이지 않았어요."

그의 공감 부족은 Bankman-Fried가 설립한 무역 회사인 Alameda Research의 CEO이기도 한 전 연인 Caroline Ellison과의 관계에서도 나타났습니다. 그는 한때 Ellison에게 자신과의 육체적 관계에 대한 장단점 목록을 보냈습니다.

루이스에 따르면 뱅크맨-프리드는 메모에 "많은 면에서 나에겐 영혼이 없다"고 적었습니다.  "내 공감은 가짜이고, 내 감정도 가짜이고, 내 얼굴 반응도 가짜라는 꽤 괜찮은 주장이 있습니다. 나는 행복을 느끼지 않습니다."

Bankman-Fried의 패션 감각도 비판을 받았습니다.  그가 바하마에서 체포되기 전, 그는 엄마와 문자를 놓고 말다툼을 한 것으로 보인다. 엄마는 그가 체포되려면 긴 바지를 입기를 원했고, 그는 카고 반바지를 입기를 원했다.

화요일 재판 첫날, Bankman-Fried는 머리를 자른 후 깔끔한 대걸레를 다듬은 채 새로운 모습을 뽐내는 모습이 목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