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지펀드의 전설 레이 달리오(Ray Dalio)는 미중 관계가 '위험선'에 직면해 있지만 전쟁 가능성은 낮다고 말했다

Posted by 아디노
2023. 10. 4. 16:15 Media

헤지펀드의 전설 레이 달리오(Ray Dalio)는 미중 관계가 '위험선'에 직면해 있지만 전쟁 가능성은 여전히 ​​낮다고 말했습니다.

레이 달리오는 미국과 중국의 '화해할 수 없는 차이점'에는 대만, 반도체 칩을 둘러싼 경쟁, 지정학 등이 포함된다고 말했습니다.

- 헤지펀드의 전설 레이 달리오(Ray Dalio)는 미-중 관계가 "위험선에 직면해 있다"고 말했습니다.
- 둘 사이의 "화해할 수 없는 차이점"에는 대만, 칩을 둘러싼 경쟁, 지정학 등이 포함됩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달리오는 미국과 중국 사이에 전쟁이 일어날 가능성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미국과 중국의 관계는 "위험한 경계선"에 있지만 전쟁 가능성은 낮다고 화요일 그리니치 경제 포럼에서 헤지펀드의 전설인 레이 달리오가 말했습니다.

달리오는 포럼에서 대만, 반도체 칩을 둘러싼 경쟁, 지정학 등 세계의 두 경제세력 사이에 "화해할 수 없는 차이"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은 대만을 자치하는 영토라고 주장하며 대만 주변에서 군사 훈련을 강화해 왔습니다.

헤지펀드 거대기업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츠의 설립자인 달리오는 "미국이 '우리는 대만의 독립에 찬성한다'고 말했다면 한계점은 있다"며 "이것이 선전포고와 맞먹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리고 현재 우리의 정치적 문제 때문에 내부적으로는 이를 추진할 가능성이 높다"며 "의회 등의 많은 의원들이 '우리는 대만을 방어할 것'이라고 말할 것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달리오는 미국과 중국 사이에 전쟁이 일어날 가능성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미중 관계에 대한 Dalio의 최근 평가는 지난 4월 LinkedIn 게시물에서 두 나라가 전쟁 직전에 있다고 말한 그의 발언을 축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어느 나라도 전쟁을 원하지 않습니다. 모두가 그 전쟁이 경제적으로나 정치적으로 파괴적일 것이기 때문에 전쟁이 어떤 것인지 두려워하고 있습니다"라고 달리오가 화요일에 말했습니다.

그는 "이러한 문제는 여전히 남아 있을 것이며 아마도 향후 5~10년 동안 더욱 심화될 것입니다. 그러나 그 가장자리에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달리오는 지난해 10월 브리지워터의 공동 CIO 자리에서 물러났지만 2018년 헤지펀드의 첫 번째 중국 역내 펀드 설정에 참여했습니다.

Bridgewater의 주력 중국 펀드에서 관리하는 국내 자산은 8월 현재 300억 중국 위안, 즉 41억 달러에 달했다고 9월 15일 Bloomberg가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하여 보고했습니다.  지난해 200억 위안이 넘는 금액에서 증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