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는 발전된 인공지능 AI의 위험이 너무 높기에 OpenAI가 샘 알트먼을 해고한 이유를 대중이 알아야

Posted by 아디노
2023. 11. 20. 07:50 Tech

Elon Musk는 고급 발전된 AI의 위험이 너무 높기 때문에 OpenAI가 Sam Altman을 해고한 이유를 대중이 알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OpenAI는 금요일에 CEO인 샘 알트먼을 해고했습니다.
- 일론 머스크는 OpenAI가 AI의 잠재적 위험을 언급하면서 Altman을 해고한 이유를 설명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머스크는 앞서 안전 문제로 인해 2018년 OpenAI 이사회를 떠났다고 밝혔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AI의 잠재적 위험이 너무 커서 현재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인공지능 기업인 오픈AI가 샘 알트먼 CEO를 해고한 이유를 공개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OpenAI는 금요일에 Altman의 해고를 발표하면서 ChatGPT를 만드는 회사가 "더 이상 그의 계속적인 선도 능력에 대해 확신을 갖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Musk는 전 Yammer CEO인 David Sacks가 X에 게시한 게시물에 대해 "고급 AI의 위험과 힘을 고려할 때 이사회가 왜 그렇게 과감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대중에게 알려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전 오픈AI 이사회 멤버였지만 테슬라와의 이해상충을 이유로 2018년 회사를 떠났다.  그러나 머스크는 나중에 CNBC에 회사가 사회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대해 우려하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머스크가 소유한 AI 회사는 OpenAI의 현재 혼란으로부터만 이익을 얻을 가능성이 높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Altman이 축출된 가능한 이유는 AI가 인류에 미치는 위험에 대한 회사 리더십 사이의 긴장이 커지고 있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Altman은 기술 개발을 확장하기 위해 공격적으로 자금을 구했으며, 몇몇 다른 이사회 구성원은 잠재적인 위협을 완화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을 회사에 촉구했습니다.

예를 들어 Altman의 해고에 영향을 미친 OpenAI의 공동 창업자 Ilya Sutskever는 사회에 해를 끼칠 수 있는 AI의 잠재력을 고려하여 더욱 신중하게 행동하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The New York Times에 따르면 Sutskever는 ChatGPT의 기반 기술인 GPT-4의 향후 버전이 Altman이 축출되기 전에 인류에게 해를 끼치지 않도록 하기 위해 회사 내에 'Super Alignment' 팀을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