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술과 인간관계를 향상시키려면

Posted by 아디노
2014. 7. 1. 21:30 Life

다른 사람과 있으면 대화를 잘 못하나요?


사회에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곤란하게 느껴진다면 이를 해결할 연습이 필요해요. 


사회적 기술을 개선시킬 필요가 있어요. 편안한 마음으로 대화를 시작할 수 있어야겠죠. 


그러면 어떻게 하면 인간관계를 편하게 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어요.


1. 사회적인 사람처럼 행동하세요.

비록 불편하게 느껴지더라도 자신을 사회적인 인간으로 여기고 행동하세요. 신경이 쓰이더라도 그냥 새로운 사람에게 말을 건네세요. 자꾸 하다보면 자신의 관계능력이 향상되는 것을 알 수 있을거에요.


연인


2. 자잘하게 시작하세요.

만약 많은 대중 앞에서 행동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작게 시작하세요. 가게에 가서 물건을 사면서 주인과 간단한 대화를 하는거에요. 식당에서 음식만 주문하지 말고 말을 걸어보세요. 조그만 연습이 쌓이면 큰일도 익숙해져요.


3. 열린 질문을 하세요.

상대의 주의를 끌고 싶다면 열린 질문을 하세요. 상대가 답변을 편하게 할 수 있는 질문을 말합니다. 정해진 답 중에 고르게 만드는 질문이 아니라 그 사람이 자신의 생각을 밝히게 하세요.


4. 상대에게 자신에 대해 말하게 하세요.

사람들은 자기자신에 대해 말하기를 좋아하죠. 그들의 취미와 가족에 대해 물으세요. 상대에게 흥미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거에요.


5. 아낌없이 칭찬하세요.

대화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칭찬이 정말 좋은 방법이에요. 동료와 이웃에게 그들의 사소한 장점에 대해 칭찬해보세요.


6. 좋은 매너를 연습하세요.

좋은 행동가짐을 하는 것이 중요해요. 정중하고 친절하고 예절을 지키세요.


7. 자신의 바디랭귀지에 신경쓰세요.

비언어적 표현이 의사소통에 정말 중요하죠. 지금 내가 하고 있는 바디랭귀지가 무엇인지 살펴보세요. 자신도 모르는 행동이 많아요. 편안하게 대하고 상대와 마주보고 열린 자세를 취하세요.


8. 현재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알고 계세요.

요즘 트렌드를 알고 계시나요? 새롭고 신기한 이야기에 대해 대화를 하실 수 있나요? 정치와 같이 문제를 일으킬 주제는 하지마시고, 대신에 현재 인기있는 일들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흥미거리를 찾으세요.

2014/06/30 - 우리를 행복하게 만드는 확실한 방법

2014/06/20 - 하루하루 인생을 힘겹게 살게하는 몇가지 실수

2014/06/17 -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게 만드는 궁극의 대화법

2014/06/17 - 당장에 인생을 행복하게 만들 몇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