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이 직장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이유

Posted by 아디노
2014. 8. 13. 08:37 Work

하루 일과에서 힘이 나는 법이 있어요. 


바로 크게 웃는 거에요. 

우리는 동료들과 즐거워 하면서 일하면 

업무 효율이 정말 올라가죠. 


웃음은 단순하게 현실을 도피하는 것이 아니에요.

앞에 있는 문제를 해결할 힘을 줍니다.


정말로 그럴까요? 왜 그럴까요?

이제 그 이유에 대해 살펴볼께요. 



1. 직장인의 행복 폭발! 


웃게되면 무거운 짐이 사라지게 되요. 직장의 스트레스를 냅둘수록 감당하기 힘들어져요. 따라서 즐겁고 재미있는 일이 하루 중에 있어야 합니다. 즐거워 하다보면 마음의 부담이 줄어들게 되요. 고객을 상대하다보면 점다 쌓이는 스트레스를 가끔은 웃음으로 없애보세요. 


또한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힘이 있어요. 만약 딱딱한 얼굴로 화만 내는 사람들 사이에 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정말 힘겨운 하루에요. 동료와의 비슷한 점을 찾고 같이 행복하게 지내보세요. 더 좋은 사람들이 주위에 다가옵니다. 


그리고 충전할 기회가 됩니다. 아주 화가 나는 일이 생각난다면 그대로 냅두지 말고 웃으려 노력해 보세요. 거짓말처럼 기분이 좋아지고 위기를 이겨낼 기운을 얻을 수 있어요. 부정적인 생각을 몰아낼 수 있는거죠. 


긴강을 완화시켜 줍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사람들은 긴장하게 됩니다. 심각하고 험악해지는 거죠. 심호흡을 한번 하고 기운을 내보세요. 그리고 살며시 미소를 지어보는 거에요. 스트레스를 줄이고 집중할 능력을 얻게 되죠. 



웃음



2. 회사의 능율성 증폭! 


웃음은 직장의 근로 환경을 긍정적으로 바꾸게 됩니다. 같이 즐거워하면 같이 성장합니다. 편안한 분위기의 팀이 더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옵니다. 


업무에서 창조력을 얻으려면 기분을 좋게 하세요. 웃음을 두뇌를 깨우는 효과가 있어요. 화나고 긴장된 분위기를 즐거운 분위기로 바꾸는 사람이 되시면 좋아요. 비판받거나 판단받는 분위기에서는 창의력 있는 아이디어가 나오지 않아요. 


미소를 지으며 책상에 앉으면 일하고 싶어집니다. 다른 사람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싶다면 좋은 부서 분위기를 만드세요. 물론 정말로 일하기 싫다면 이런 조언은 의미가 없겠죠. 그런 분은 직장을 관두어야 하죠. 하지만 자신이 원하는 일인데 너무 힘겨워 지친다면, 또는 생계를 위해 어떻게든 일해야 한다면 웃어보세요. 이와이면 즐겁게 일해야 더 좋지 않겠어요.


프로젠테이션에 성공하려면 '지적 질문'을 서두에서 하라

팀 빌딩을 잘하기 위한 몇가지 조언

구글의 분석에 의하면 훌륭한 리더에게 학력은 중요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