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GoPro)의 베스트셀러 카메라에 숨겨진 단순하나 뛰어난 점

Posted by 아디노
2014. 9. 6. 04:02 Tech

활동형 카메라 회사인 고프로(GoPro)의 지나온 길을 굉장했습니다. 처음에는 창업자 Nick Woodman가 파도를 타면서 촬영하는 서퍼용 웨어러블 카메라를 설계하면서 시작된 기업입니다. 현재 GoPro가 포켓 사이즈의 비디오 카메라 시장을 독점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고프로의 베스트셀러 카메라에 숨겨진 단순하나 뛰어난 점이 무엇인지 살펴볼께요. 


미국 뉴스 사이트 "Inc."에 소개되었듯이 1분마다 1개의 동영상이 YouTube에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간판 상품인 "Hero"는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GoPro의 히어로에게서 배울 수 있는 교훈을 알아봅니다. 


1. 재설계


Hero는 항상 변화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개선점으로는 동영상에 IMAX 같은 효과와 4K의 초고화질 해상도를 제공한 것입니다. 광각 렌즈의 채용도 포함됩니다. 최근 제품인 '고프로 히어로+블랙 에디션(GoPro Hero3+Black Edition)에는 동영상과 사진을 동시에 촬영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고프로


2. 용도 증가


야외와 수중에서의 촬영을 할 수 있다는 장점 외에도, 크기와 무게부터 지금까지 다른 제품 보다 우월합니다. 140g을 조금 넘는 가벼운 무게와 최대 폭이 6cm로 매우 짧은 크기를 가졌습니다. 따라서 팔, 가슴, 손목에 고리로 고정하거나 자전거나 차와 헬멧과 개에 이르기까지 어떤 곳도 장착됩니다. 


3. 편리성과 공유성


Hero는 특별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고도 촬영과 공유라는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내장 Wi-Fi로 동영상 파일을 모바일 기기로 직접 이동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컨트롤이나 설정 변경을 스마트폰에서 할 수 있습니다. 


정말로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저도 제품을 하나 가지고 야외로 가고 싶네요.


페이스북과 같은 SNS를 계속 확인하는 버릇을 그만두면 생기는 좋은 일

Facebook Cleanser,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를 쉽게 제거할 수 있는 Web 애플리케이션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주전자 충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