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한 주말을 보내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과 마음가짐

Posted by 아디노
2015. 2. 20. 07:17 Life

알차게 1주일을 보내기 위해서는는 그 전에 편안한 주말을 보내야 합니다. 두뇌와 몸을 충전하는 것입니다. 바쁜 1주일을 보낸 후에 주말에도 일에 관한 생각과 대화에 매달려 보낼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여기서 주말이란 말은 특정한 기간만을 염두에 둘 필요는 없습니다. 주말에 영업해야 하는 일에 종사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요일에 상관 없이 누구나 일에서 떨어져 보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다시 일로 돌아올 때 재충전되어 있어야 집중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편안한 주말을 보내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과 마음가짐에 대한 조언입니다.



1. 일을 끝마칠 시간을 확실히 정한다.


일이 계속 이어지면 좋은 주말이 엉망이 되어 버립니다. 나는 언제나 금요일에는 일을 끝마칠 시간을 정해 놓습니다. 이를 결정하지 않으면 계속 해야 할 일을 찾게 되었고 어느새 토요일로 넘어가 버립니다. 늦은 시간이라도 상관 없지만 마지막 시간이 중요합니다. 금요일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기준이 됩니다. 그 시간이 오면 일을 최대한 빨리 마루리하고 하루를 마칩니다.


편안한 주말


2. 어중간한 것은 다 끝낸다.


금요일에 끝나지 않고 마음에 남아 있는 것은 그것이 무엇이든 주말 내내 마음을 괴롭게 할지 모릅니다. 모든 일을 마무리할 필요는 없지만, 어중간한 일은 매듭지어 둡시다. 받은 메일에는 비록 "월요일에 이야기합시다"라는 식으로라도 모두 답장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항상 그 주의 시간표와 업무 몰록을 살펴보아 뭔가 중요한 것을 내버려 두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이를 마치면 훨씬 마음 편하게 쉴 수 있습니다.


3. 멋진 식사부터 시작한다.


식사는 인생에서 가장 단순하고 최대의 즐거움의 하나입니다. 주말은 맛있는 식사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풍성하거나 고가일 필요가 없지만 웃는 얼굴로 즐거워 할 필요는 있습니다. 직접 요리하는 것을 즐겨도 좋습니다. 음식을 함께 나누면 행복해질 친구나 가족과 함께 먹으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4.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갖도록 한다.


일이나 주변 사람에 의한 압박감에서 해방되는 주말은 자신에게 집중하는 최고의 시간입니다. 자신을 돌아보거나 운동과 어학 공부를 해도 됩니다. 자신을 개선하기 위한 무언가를 해 봅시다. 그리고 지금보다 강화되고 준비가 잘 된 상태로 대처할 수 있도록 느끼며 월요일을 맞아봅시다.


5. 교류의 시간을 가진다.


우리는 인간으로서 사회와 교류하면서 성장합니다. 혼자만의 시간도 훌륭한 필요합니다만, 타인과 즐기는 시간 또한 필요합니다. 개인적인 친구가 업무상의 친구와 같아도 상관 없습니다. 그래도 일과 관계 없이 같이 시간을 보내며 만나는 것은 재충전이 됩니다. 긴 수다를 하며 점심을 먹고 보낸다면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다음주를 준비하는 시간을 가진다.


할일 목록과 약속을 정리한 상태에서 다음주를 맞이할 수 있도록 합시다.그런 일은 금요일에 마무리 하기 전에 해 두는 게 최선입니다. 하지만 주말에 생각을 나거나 아이디어가 떠오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일요일에 20분 정도만 쓰고, 할일 목록을 생각하고 준비를 해도 좋습니다.


이메일 보내기 - 아침 일찍 보내는법이 저녁보다 3배 읽힌다


현명한 사람들이 사랑하는 일을 직업으로 선택하는 3가지 이유


재능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일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