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빠짐없이 글을 쓰는 방법

Posted by 아디노
2016. 10. 24. 00:32 Culture

매일 글을 쓰는 사람이 있습니다. 분명히 가능한 일입니다. 아래에서는 매일 빠짐없이 글을 쓰면 생기는 장점과 그 방법을 소개합니다.


매일 글쓰기하면 얻는 장점


글 쓰는 스킬이 해마다 향상되고 있다.

날마다 실천하기 때문에 글 쓰는 속도도 타이팅하는 속도도 빨라지고 있다.

정기적으로 써서 그런지 자신의 생각을 명확히 하는 것이 신난다.

독자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다. 이것은 인생의 많은 국면에서도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자신의 인생을 뒤돌아보게 되어 배움이 늘어간다.

정기적으로 쓰기 위해서 자신에게 동기부여를 하는 방법을 찾아낼 수 밖에 없다.

운동, 건강적인 식생활과 마찬가지로 정기적으로 실천하는 방법을 설정할 수 있게 된다.

완벽주의를 극복하고 타인의 평가를 두려워하지 않게 된다.

주의력 저하로 산만함이나 미루는 버릇을 극복할 수 있다.

이외에도 불확실성을 받아들이기 시작하고 자기의 진심을 표현하는 방법을 발견하게 된다.


매일 빠짐없이 글을 쓰는 방법


그러면 매일 글을 쓰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실천할 수 있으며 효과가 있는 방법 몇가지를 공유합니다.


매일 빠짐없이 글을 쓰는 방법


사람마다 효과적인 방법은 다르겠지만 아래의 방법도 참조하세요.


1. 글쓰는 중요한 이유를 가져야 합니다.

이 단계를 넘어가면 다음 항목을 봐도 무의미합니다. 당신은 왜 매일 글을 쓰고 싶나요? 즐거운 것 같으니까 혹은 멋있는 것 같아서? 평판이 좋으지니까? 그런 이유라면 쓰는 것이 괴로워져면 곧 못쓰게 됩니다. 그러나 남을 돕고 싶다, 다른 사람에게 좋은 마음을 갖게하거나 동기부여를 하고 싶다, 타인 마음의 통증을 줄여주고 싶다 등의 이유라면 글쓰기가 힘든 때에도 힘을 낼 수 있습니다.


2. 일절 중단되지 않는 시간을 확보한다.

하루 10분이라도 좋으니깐, 그 10분 동안은 절대로 지켜야 할 약속이라고 생각하여 다른 일이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합시다. 아플 때 병원을 찾아가면서 나중에 가겠다고 미루지는 않잖아요. 10분을 중요하게 여겨서 일체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다른 모든 것을 종료합시다. 쓰는 장소를 정하고, 기도하듯이 그 시간대가 시작되기 전에 준비를 갖추어 둡니다.


3. 깜박 잊지 않도록 한다.

약속을 절대 잊지 않으려면 어떻게 합니까? 달력에 적고 알람을 세팅하고 놓칠 수 없는 곳에 메모를 붙이고 등을 방법을 세웁시다. 누군가가 알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어쨌든 잊지 않도록 대처하세요.


4. 단거리 달리기로 순발력을 발휘한다.

글을 쓰려면 1시간이나 2시간도 넘게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렇게 대대적인 작업을 해서는 감당하기 힘듭니다. 5분이나 10분이면 충분하니 일단 씁시다. 작지만 실행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이에요. 대신 그 10분은 오랫동안 만나지 못한 연인의 품으로 달려갈 때처럼 집중하고 쓰세요.


5. 감사의 마음을 가진다.

글을 쓰고 있는 지금 이 순간의 멋진 점을 생각해 보세요. 좋은 점은 어디인가요?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쓰는 기회가 있다는 것, 남을 돕는 기회가 있다는 것, 제가 배운 것을 세상에 공유하는 기회가 있다는 것에 감사합니다.


6. 불완전하다는 것을 받아들인다.

글을 쓴다는 것은 비록 자신이 완벽한 인간이 아니더라도 자신의 이상을 밖으로 나타내는 것입니다. 볼품없는 초고는 인정하지 않고 무조건 훌륭한 글만을 쓰겠다고 생각하면 절대 쓰지 않겠죠. 그러니 생각이 정리되지 않아도 되고, 무언가 뛰어나지 않아도 상관 없습니다. 아무튼 쓰고 표현하는 것입니다. 인생은 불완전하다는 사실을 받아들입시다.


7. 마음을 도피시키지 않는다.

당신의 마음은 글로부터 도피하고 싶어 합니다. 이것은 지극히 당연하죠. 인간의 마음은 불확실한 것이나 불쾌한 일을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메일, 블로그, 소셜미디어 뉴스를 체크하거나 청소하고 싶어집니다. 하지만 그러한 충동을 넘어서 조용히 글을 마주 봅시다. 도망 가서는 안 됩니다.


Tags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