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중 무역전쟁, 중국 IT 업체 생산 중단 피해 속출

Posted by 아디노
2018. 10. 25. 19:05 Media

미중 무역전쟁으로 중국 IT 업체는 크게 피해를 보고 있다. 증권 시장에 상장이 연기되기도 하며, 아예 생산이 중단되는 경우도 많다.

'상장 연기, 생산 중단… 美·中 무역전쟁에 중국 IT 직격탄'


미중 무역전쟁, 중국 IT 업체 생산 중단 피해 속출


미중 무역전쟁, 중국 IT 업체 생산 중단 피해 속출


중국 최대 음악 서비스 업체인 텐센트 뮤직엔터테인먼트는 이번 달로 계획했던 미국 뉴욕 증시 상장을 갑작스레 연기했다.


실제로 중국에서 대규모 설비 투자를 단행해왔던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들은 줄줄이 공장 증설을 중단했다. 이번 달에만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 CEC와 HKC가 각각 10.5세대, 11세대 대형 LCD 공장 증설 계획을 보류시켰다.



<댓글>


pren****

한국도 중국산 통신 장비를 배제해라


simi****

그 와중에 화웨이 선정한 엘지.... 약정만 끝나면 바로 바꿔야 겠다..


sims****

한국도 곧 이렇게 무역제재에 관세 폭탄에 자동차 IT산업 반도체 조선업 등 경제 각 분야에 걸쳐 폭망하기 일보 직전인데 문X인이란 북간첩은 독자노선으로 유엔 안보리와 미국을 등지고 북한지원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아셈에서 북한 제재완화를 펼치다 국제적 왕따가 되어 북한과 중국과 손잡고 같이 망하려고 발작을 한다. 경기는 폭망하고 미국의 세컨더리보이콧으로 각 은행들 부도 직전인데 세금 써서 대북지원을 하고 민노총 전교조 산하 당원들의 낙하산인사 세습인사에 여념이 없고 자기편 만들기인 공공부문 일자리 늘리기 바쁘다. 연말까지 5만9000개 만든다는데ㅉ


jyun****

그러게 중국아 덩샤오핑 유언대로 백년동안 미국에 사려야지 왜 지금 덤빈거냐..


mcfo****

중국 기업 망해라~~~~~~~♡♡ 오케이 계획대로 되고있어!


sk03****

롯데가 철수 중인데 중국에서 이제는 철수 하지 말라고 말린단다.ㅎㅎ 롯데가 완전히 철수하고 나면 실업자 엄청 많이 생기지요. 사태의 심각성을 깨닫기 시작한듯. 롯데는 짱개들 수작에 말려 들지 말고 완전 철수해야 합니다. 들리는 말로는 중국 얼마 못가서 무너진답니다. 중국에 매달리는 업체들 다 망합니다.


mel7****

남의 일이 아니다. 세상물정 모르는 주사파 정권은 짱개 일대일로에 동참하고 미국측 인도태평양 전략에서 빠졌다. 미국 중간선거 지나면 제재가 시작될거다. 동북아 신냉전이다 줄을 잘못섰다 구한말 외교를 잘못해서 일제 식민지를 격지 안았나. 문빠들아 이게 너희들이 원하는 세상이냐


jbhs****

중국 망하는걸 내생애 보고싶다! 노숙자로 전락한 시진핑! 구걸하는 리커창! 밥주라고 호소하는 왕이, 루캉, 강솽, 화춘잉 등...문재앙도!


soon****

미극 대단하다... 국방수권법이라니 진짜 ....ㅋㅋㅋㅋㅋㅋㅋ 괜히 1위를 유지하는게 아니구나



미중 무역전쟁은 단순히 '미국이 중국에게서 이익을 얻기 위해서'라고 보는 조선시대 관점이 많다. 미국은 중국을 일정 수준 이하로 몰락하게 만들 목적으로 무역전쟁을 하고 있다. 따라서 적당한 타협은 없다. 만약 협상 타결이란 소식이 들린다면 이후에 미국이 취하는 추가적 조치를 보게될 것이다. 즉 미국은 한 단계 얻고 다음 단계로 더 공격하는 방법을 쓰고 있다.


최저임금 급상승 영향, 불법체류자 37% 증가

아셈회의, 비핵화와 제재 이행 강조한 강한 공동성명 채택

한국 대북제재 독자해제 없다, 폼페이오는 강경화에게 남북군사합의 항의 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