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 능력을 최적화시키고 싶다면

Posted by 아디노
2014. 6. 16. 20:02 Life

우리의 몸이 운동을 해야하듯이 머리도 자극이 필요해요. 지적 능력을 향상시키고 최적화 시키고 싶다면, 더 공부를 잘하고 일도 잘하고 싶다면 아래의 방법들을 적용해보세요.



1. 책에 몰입해 보세요.

읽고 쓰는 것이 두뇌를 자극합니다. 매일 책을 가까이 하세요. 잠깐의 시간에 하는 독서가 크게 도움이 되요.


2. 학위를 받으세요.

대학 학사학위를 받는다고 인생에서 크게 달라지지는 않죠. 대학졸업이 거의 표준처럼 되었으니까요. 그리고 특별한 재능를 나타내지도 않죠. 하지만 교육을 받으면서 노력하는 시간이 필요해요.


3. 새로운 한계에 도전해 보세요.

지금 매번 하는 익숙한 일이 아닌 새로운 일에 도전해보세요. 악기를 배운다든가 언어를 공부하던가 새로운 취미를 연습하는거죠.


4. 숨돌리는 시간을 가지세요.

바깥으로 나가서 풍경을 감상해보세요. 매일의 삶에서 감사할 일을 찾아보세요.


5. 일기를 쓰거나 블로그를 해보세요.

자신의 생각을 종이에 표현한다면 점점 더 생각이 명쾌해져요. 그리고 나아가서는 블로그에 글을 쓸수도 있을거에요. 새로운 주제를 가지고 생각을 정리하고 글을 쓰다보면 어려운 주제에 대해서도 이해력이 높아져요.


6. 일관되게 행동하세요.

위대한 정신은 하루아침에 생기지 않아요. 꾸준히 연습하는 모습이 중요해요. 매주 매일 쌓이다보면 어느새 전문가가 되어 있어요. 그러니 일관되고 꾸준하게 행동해야 해요.


7. 항상 질문하세요.

인생에서 너무나 명확한 진리는 아주 적어요. 모르는 일 투성이죠. 그러니 항상 질문을 하세요.


8.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세요.

자신의 능력의 한계를 늘리세요. 더 위대한 일에 도전해야죠. 일정한 수준에서 만족한다면 금방 사그라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