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해도 괜찮은 6가지 이유

Posted by 아디노
2014. 4. 12. 22:13 Life

우리 인생은 성공과 실패를 반복하게 됩니다. 비록 안타깝지만 실패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모든 경우가 다 도움이 됩니다. 이에 구체적으로 여러 일에서 실패를 해도 되는 6가지 이유를 살펴볼께요.



1. 어쩔 수 없어요.


인생에서 한번 쯤은 크게 실패하게 되요. 재능과 지성을 가지고 열심히 일해도 열정으로 넘쳐도 모든 일에서 안전할 수는 없어요. 실패는 어쩔 수 없는 거세요. 모두가 잘 안되기도 해요. 물론 이런 사실을 인정하기를 거부하는 사람도 많지요.


만약 매우 성공적인 사람을 찾으려 한다면 그들도 안좋았던 시기가 있었음을 알게 될 거에요. 사실 성공을 낳는 것은 실패에요. 그러니 침착하시고 힘내세요.



2. 성공 보다는 실패하면서 더 배우게 되요.


언제나 사람은 더 성장할 여력이 있어요. 가끔은 잘 모르는 분야에 부딪치기도 하죠. 이러게 되면 더 새롭게 배우게 되죠. 직업을 위해서는 훈련이 필요해요. 처음에 시작할 때는 상사에게 안좋은 인상을 줄지도 몰라요. 그리고 자꾸 교정할려고 하겠죠. 그런 모든 일들은 우리를 망가트리지 않고 도움이 되요. 다음번에 비슷한 일을 만나면 정확히 어떻게 해야할지 알게 되는거죠. 내가 무엇을 잘못했는지 자문해 보세요. 이렇게 자꾸 살펴보다 보면 더 나아질꺼에요.



3. 더욱 성장하게 해요.


실패는 약점을 강점과 분리하게 만들어요. 어떤 사람은 잘 안되면 목표를 포기하죠. 다른 사람들은 반대로 강한 힘을 얻게 되요. 쓰러지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더욱 강해지는 사람이 있는거죠. 제대로 반응한다면 이런 강함을 얻을 수 있어요. 그러니 포기하지 말고 새로운 목표를 바라보세요.



4.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을 때에 더 많은 기회를 얻어요.


잘 안될까봐 두려워 하는 사람들은 대개 매우 지루한 사람들이에요. 기회가 왔을 때도 잡으려 하지 않죠. 반대로 위험을 감수하는 사람도 있어요. 여러 대회에 나가고 도전하는거죠. 비록 자격요건이 부족하다 보여도 새로운 직업에 지원하는 거죠. 이러한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즐기는 것이 좋아요.



5. 새로운 길을 찾도록 만들어줘요.


실책을 하게 되면 가끔싞은 지금의 길이 제대로된 길이 아님을 알게되요. 이것이 중요해요. 새로운 길을 찾을 수 있고 무엇이 좋은 일인지 알게 되요. 만약 모든 일이 잘된다면 다른 경로를 찾을 생각도 못할거에요. 계속 잘못된 경력을 쌓는 것이지요.



6. 더 달콤한 성공을 하도록 만들어요.


만약 낭패를 보지 않았다면 성공의 달콤함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연속된 실수 후에도 마지막에 가서 성공하면 세상에서 가장 즐거움 감정을 가질 수 있어요. 아주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어요. 그동안 한 모든 일이 다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니까요. 지금은 그 시작일 뿐이에요.



2014/03/30 - 지구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 되는 7가지 과학으로 증명된 방법


2014/03/23 - 부정적인 상황에서 긍정적인 생각을 유지하는 5가지 방법


2013/11/24 - 건강한 연인, 인간 관계를 만들고 유지하려면


2013/11/25 - 즉시 게으름을 멈추고 집중하는 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