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적인 상황에서 긍정적인 생각을 유지하는 5가지 방법

Posted by 아디노
2014. 3. 23. 20:29 Life

부정적인 상황은 언제나 발생합니다. 우리는 이를 피할 수 없어요. 따라서 우리의 삶과 태도에 미치는 부정적인 효과에 대응할 필요가 있어요. 아래의 5가지 방법을 따라서 해보면 도움이 될거에요.



1. 긍정적인 생각으로 지원해주는 사람들을 가지세요.


어려운 시기에 도움을 주는 사람이 있으면 정말 좋아요. 긍정적인 도움을 주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긍정적인 태도를 가진 사람을 주위에 두면 따라서 긍정적으로 변해요. 부정적인 사람이 있다면 피하세요. 그런 안좋은 태도는 우리는 지치고 피곤하게 만들어요.



2. 자신이 감사한 부분을 표현하세요.


아주 어려운 시기에도 우리들 대부분은 감사할 부분이 남아 있어요. 이러한 태도를 연습하세요. 감사한 부분을 친한 친구에게 말해 보세요. 매일 삶에서 감사하다고 느낀 부분을 적어보세요. 자신이 감사할 내용을 알게될수록 점점 더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



3. 마음을 지키세요.


자신을 지속적으로 마음속에서 때리는 사람인가요? 자신의 행동에 지속적으로 질문을 던지고 있나요?  자신에게 이런 생각을 그만하도록 하세요. 자신엑 부정적으로 말할수록 점점 더 부정적인 사람이 됩니다. 대신에 긍정적인 생각의 힘을 연습하세요.



4. 자신의 몸과 마음을 운동시키세요.


운동이 우리의 몸에 좋은 것을 아시죠? 그러면 마음에는 어떤가요? 마찬가지에요. 자연적인 엔돌핀이 나오게 하여 즐거운 감정을 느끼게 한답니다. 운동은 육체적으로 좋고 심적으로도 좋아요. 감정적인 이익이 있는거죠. 나가서 움직이며 돌아다녀 보세요. 자신의 몸을 단련하고 자존감을 높여보세요. 운돈을 연습하면 되요.



5. 받아들이고 해결책을 찾으세요.


우리중 많은 사람들은 우리의 삶을 바꾸는데 저항합니다. 우리가 반드시 배워야 할 것은 이런 변화를 받아들이는 거죠. 우리 삶에서 유일하게 일어나는 일은 변화에요. 이는 사실이에요. 우리는 좋거나 나쁘거나 지속적으로 변화를 경험하고 있어요. 이러한 변화를 받아들이고 자신의 삶의 일부로 여긴다면 더 편한 마음을 가질수 있어요. 긍정적인 면을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