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시 게으름을 멈추고 집중하는 비법

Posted by 아디노
2013. 11. 25. 20:24 Life

우리는 게으르게 보내는 날이 있어요. 거의 놀고 있으니 세상의 다른 사소한 일들이 지금 하려는 일보다 훨씬 더 중요해지죠.

게으름의 문제는 눈덩이가 언덕을 굴러 내려가듯 점점 빠르게 커진다는데 있죠. 일을 하나 미루니 해야할 일은 더 많아지고  점점 일에 묻혀 감당 못하는거죠. 스트레스는 늘고 불안감도 커지죠. 그러니 예방이 최선의 방책이에요.

아래에 5개의 비법을 골라보았어요. 스트레스로 힘들어하지 말고 헤쳐보세요.


1. 커다란 업무는 작은 일들로 나누세요.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라는 말이 있죠. 하기 싫다고 느낀다면 아마 두려움 때문일거에요.

커다란 업무를 하는데 두려움이 든다면 작은 업무들로 나누어 보세요. 만약 글을 써야한다면 조사, 아웃라인, 초본, 수정본, 교정 등으로 나눌 수 있죠. 하나의 작은 단계를 마치면 조금씩 한숨을 돌릴 수 있죠.






2. 당신이 책임감 있도록 유지시켜줄 사람들을 모으세요.

누군가 당신이 목표를 달성할 때 까지 동기부여를 하고 용기를 준다면 좋겠죠. 어떤 일을 하느라 노력하고 있을때 동료나 멘토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3. 개인만의 시간을 가지세요.

커다란 과제 제안서나 발표를 하는 경우가 있죠. 이틀 연속으로 아주 최선을 다해 효율적으로 일하기도 하죠. 이런 경우 자신에게 상을 주세요. 반나절 정도 자신만을 위해 시간을 쓰세요.

이러한 부정적인 시간은 삶에 균형과 행복을 주죠. 여행이나 스파, 커피, 친구 등은 재충전의 시간을 주죠.


4. 자신에게 맞지 않는 것은 아웃소싱하세요.

자신의 업무 성격에 맞춰서 귀한 시간에 걸맞는 일을 하세요. 더 사소한 업무는 다른 이에게 이관하세요. 인턴이나 부서원에게 일을 넘겨야죠. 자신이 전문직이나 프리랜서라면 사람을 뽑을지 고민해야죠. 자신이 한시간 동안 창조적인 일을 하기 위해 잡무를 해줄 사람을 고용할 비용이 가치가 있는지 비교해야죠.






5. 가능한 삶을 자동화 하세요

자동화는 행동하는 게으름이에요. 게으르다는 말은 일하기를 싫어하고 저항하는거죠. 따라서 자동적으로 일을 한다면 덜 일하고 노력하는거죠.

기술은 누구나자동화가 가능하게 만들어줘요. 일주일의 일정이나 업무항목을 스마트폰 칼렌더와 같은 디지털 달력에 입력하세요. 약속을 지키게하는 앱이나 재정을 관리하게 시키는 예산 앱을 쓰세요. 이렇게 자동화할수록 하지 못했거나 해야할 일에 신경쓰지않고 바로 앞의 일에만 집중하게 됩니다.

여기에 제시된 팁을 활용하여 매일 활기찬 생활을 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