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 되는 7가지 과학으로 증명된 방법

Posted by 아디노
2014. 3. 30. 20:44 Life

과학연구에 의하면 신기한 결과들이 많은데요, 이제 행복에 대해 알아볼께요.

지구 위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 되는 방법이 있어요. 7가지 과학으로 증명된 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행복의 레시피는 바로 약간의 감사를 넣고 즐거운 기분을 1/3 넣고 친구를 1/4 정도 넣으면 됩니다. ^^;

이제 미국의 캘리포니아 대학의 연구결과를 이제 살펴볼께요. 7가지 방법이란 무엇일까요?




1. 매주 감사를 연습하세요.


감사를 표현하세요. 받은 복을 세어 보세요. 이렇게 하면 단순히 행복해지는 것을 넘어서 건강해져요.

아무튼 어떻게 하면 이렇게 행동할 수 있는지 전략을 세워볼 필요가 있어요.

가령 감사 노트를 계속 쓰고, 감사하게 느낀 5가지 일을 적어보는 거에요.


한가지 이상한 일은 몇몇 집단에 대해 감사노트를 쓰는 주기를 다르게 했는데요.

일주일에 한번 쓴 집단이 세번 쓴 집단에 비해 더 행복해졌다고 해요.

왜 이럴까요?

일주일에 세번 쓴 집단은 그것을 정기적으로 하는 싫은 일로 여겼는데, 일주일에 한번 한 집단은 단순히 감사하는 마음만 가졌데요. 그러니 일주일에 한번 감사노트를 적어보세요.



2. 친구를 사귀고 관계증진에 투자하세요.


행복한 사람은 주위에 친구 그룹을 가지고 있어요. 가족관계로 좋고, 결혼도 잘 가꿔요.

우정과 관계에 관해 놀라운 점은 이런 행복은 오래된다고 감소하지 않는다는 거세요. 새로 산 가구는 오래되어 낡을지 몰라도 인간관계는 달라요.

친구를 사귀는데 시간을 쓰고 감사를 표현하고 상대에게 존중하는 느낌을 주세요. 친절하게 대해주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이렇게 하면서 행복해 질꺼에요.



3. 스트레스에서 쉽게 회복되는 사람이 되세요.


행복은 단순히 좋은 감정을 느끼는 것이 아니에요. 나쁜 상황과 스트레스에서 쉽게 회복될 수 있어야 해요.

암에 걸려서 절망하는 것이 아니라 그 상황에서 새로운 희망을 찾는거에요.

이렇게 힘든 상황을 이겨나가고 배워놓으면 다음번에 더 나쁜 상황이 와도 이겨나갈 수 있어요.



4. 자신의 몸을 돌보세요.


신체적 연습은 우울한 감정에 대해 신경성 치료제 만큼 효과를 가져와요.

한 연구에서 어떤 그룹은 운동을 시키고, 다른 그룹은 약을 주고, 마지막 그룹은 운동과 약을 동시에 주었는데요.

4개월 후에 대단한 결과를 얻었어요.

이 세개의 그룹에서 모든 행복감이 증가했어요. 또한 운동으로 좋아진 그룹은 나중에 다시 우울증으로 다시 빠지는 경향이 오히려 더 적었어요.



5. 자신의 영혼을 돌보세요.


매주 여러번의 종교 활동에 참여한 사람들의 47%는 자신들을 매우 행복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비해 한달에 한번 종교활동에 참여한 사람들 중에는 28%만이 그렇게 대답했지요.

종교 그룹에 속하면서 얻게되는 사회적 관계망과 자신에 대한 정체성은 분명 대단합니다.

의사분들은 대개 불행한데 비해, 목사님들은 행복도가 아주 높아요. :)



6. 자신의 내부적 목표에 헌신하세요.


개인적으로 중대한 사안에 집중하면 행복해져요. 가족을 돌본다든지 새로운 기술을 배운다든지 경력을 바꾼다든지 무언가에 도전하는 거에요. 목표를 추구하면 자신의 사람을 콘트롤한다는 느낌을 가질 수 있어요.

모든 목표가 동일하지는 않아요. 내부적인 목표가 좋아요.


내부적인 목표란 자신에게 의미가 있는 것을 의미해요. 자신을 더욱 성장하게 만드는 것이지요. 휴가중에 취미를 즐기거나 어떤 기술을 연마하는 것도 좋아요.

외부적 목표란 어떤 끝지점에 도달하기 위한 수단이에요. 체중을 줄이기 위해 다이어트를 한다거나 돈을 벌기위해 일을 열심히 한다거나 하는 부류죠.



7. 사람의 기쁨을 최대한 즐기세요.


연구에 의하면 사람을 '향유'하라고 합니다. 즐거움을 만들고 늘리고 증가시키는 생각과 행동을 말하는 거에요.

길을 걸어가다가 주위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한번 생각해보는 거에요. 이런 것이 바로 향유한다고 해요. 자신의 아내의 이야기를 듣다가 자신이 얼마나 행운아인지 느낀다면 이것이 바로 행복을 향유하는 거에요.


향유하게 되면 삶에 확신을 가질 수 있어요. 더욱 자심감을 가질 수 있어요. 아주 자그만 일이든 큰 일이든 모든 일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요. 어떻게 하면 이런 습관을 가질 수 있을까요? 자신의 마음을 연습시켜야 해요.

행복은 연습할 수록 더욱 다가오게 되죠.



2014/03/23 - 부정적인 상황에서 긍정적인 생각을 유지하는 5가지 방법


2013/11/25 - 즉시 게으름을 멈추고 집중하는 비법


2013/11/24 - 건강한 연인, 인간 관계를 만들고 유지하려면


2013/11/15 - 더 좋은 친구가 되려면 (2), 어떻게 해야 할까요


2013/11/12 - 더 좋은 친구가 되려면 (1), 당신이 최악이라는 표시